여행의 목적이 힐링이라면 꼭 가봐야 할 부산의 숨은 명소 BEST 10

조회 6,7182024. 3. 25.
절영해안산책로 풍경 / 사진=lch922 인스타그램  

부산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대도시입니다. 깨끗한 해변, 웅장한 산, 사원으로 유명한 항구 도시입니다. 용두산 타워와 해운대 해변과 같은 멋진 목적지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산에는 일반 방문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보물이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명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부산에서 가장 잘 지켜진 비밀 중 일부를 모았습니다.


1.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안산책로 바다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대한민국 5대 해안 누리길로 선정된 이 트레일에서는 부산 해안선의 완전한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해안 터널이 있는데 밝은 파란색 타일이 장식되어 눈이 즐거워집니다. 반대편에는 푸른 바다가 넘실대 더욱 아름답습니다. 약 3km의 해안산책로를 따라 장승과 돌탑, 뱃놀이 터 등도 볼 수 있습니다.


2. 흰여울 문화 마을

흰여울 문화 마을 풍경 / 사진=_mallang__d_ 인스타그램

부산의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이 마을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감천문화마을에 비해 덜 알려질 수도 있지만, 매력은 뒤처지지 않습니다! 전쟁 후에 버려진 이 마을은 활기차고 문화 중심지로 변모했습니다.

다른 예술가들이 마을을 그리기 위해 모였고 이로 인해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벽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절영 해안을 마주 보고 있는 절벽을 따라 매력적인 집들과 식당들이 있습니다.


3. 해운대 장산

해운대 장산에서 보는 노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험적인 경험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은 해운대 장산입니다. 로컬에게는 너무나도 유명한 산이고 자연의 경이로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을 뿐만 아니라, 부산의 풍경을 볼 수 있어 숨은 인기 명소입니다.

부산의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서 산봉우리에 도달할 필요조차 없고, 정상으로 가는 길에, 반짝이는 폭포와 넓은 풀밭을 찾을 수 있습니다. 편안한 신발을 신고 편안한 하이킹을 위해 물병을 준비하세요!


4. 암남 공원

암남 공원 해안산책로 바다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이 공원은 눈부신 부산 바다와 울창한 숲이 합쳐 완벽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전망대가 있고, 심지어 현수교도 있어서 암남 해안선에서 부서지는 파도와 독특한 암석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무인 자연 보호구역인 두도 섬을 볼 수 있습니다.

공원 끝에는 맑은 바다에서 수영할 수 있는 송도 해수욕장으로 가는 해안 산책로가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짧고 차분한 여행을 즐기고 암남 공원의 전망을 통해 힐링할 수 있습니다.


5.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해안사구 / 사진=인스타그램

부산을 방문한다는 것은 적어도 한 번은 해변을 보러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대포 해변에서는 인파를 걱정하지 않고 평화로운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은 백사장과 결합한 맑고 얕은 바다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인근 광장에서 수상 활동과 음악 분수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생샷을 남길만한 완벽한 나무다리가 있는 큰 공원도 있습니다. 해변은 보통 평일에는 한적해서, 그때 여행 일정을 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청사포 다릿돌 천문대

청사포 다릿돌 천문대 일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 해양 스카이워크는 부산의 바다 산책로에 가장 최근에 생긴 것입니다. 청사포는 푸른 뱀을 의미하는데, 이 스카이워크는 큰 뱀처럼 해안이 미끄러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전망대의 길이가 약 72미터이고 해발 20미터입니다. 발아래에서,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동해의 장엄한 경치를 원 없이 감상해 보세요!


7. 석불사

석불사 내부 / 사진=인스타그램

거대한 병풍암 아래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석불사는 케이블카로 갈 수 있지만, 내려서 조금 걸어야 합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금정산에서 백양산으로 이어지는 산 능선에 위치해 있어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8. 아홉산 숲

아홉산 숲 대나무 군락지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400년이 넘은 아홉산 숲은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자연에서 온 보물은 화려한 대나무부터 편백나무, 소나무, 그리고 다른 나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숲속의 길을 따라 산책하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고 나뭇잎의 부드러운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새들의 노래로 숲길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단, 산책을 많이 해야 하므로 편안한 신발과 옷을 꼭 챙겨입으세요!


9. 문화공감 수정

문화공감 수정 외내부 / 사진=sinjunpic 인스타그램

1943년에 지어진 일본식 가옥으로, 잘 보존되어 찻집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2007년에 문화재로 등록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목조 주택에는 여전히 다다미방과 나무 미닫이문이 있습니다. 역사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이곳을 반길 것입니다.


10. 전포 카페 거리

전포 카페 거리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부산의 중심부에는 카페로 가득한 동네가 많습니다. 서면의 번화한 지역에 가려졌지만, 전포카페거리는 그곳만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커피와 기억에 남는 식사 외에도, 거리에는 많은 명소가 있습니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커피 박물관과 독특한 공예품과 예술 작품을 위한 마켓을 찾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여행을말하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타임톡
타임톡이 제공되지 않아요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