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문 연 11월 분양시장…전국 4600여 가구 분양

- 11월 1주 전국 6곳, 4679가구 분양(일반 3172가구)
- 10월 미워진 물량들 11월 대거 대기…중순 이후로 쏟아질 듯
- 모델하우스 4곳 오픈 예정

11월 겨울 분양시장이 개장한 가운데 물량은 전주(3534가구)보다 소폭 늘었습니다.

11월 분양시장도 뜨거울 전망입니다. 4~5만가구 분양을 계획중인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지난 10월까지 분양을 미쳐 하지 못한 곳들이 몰리고 있어서 입니다.

다만 수요자들은 청약통장을 쓸 때 신중을 기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애매한 물량에는 청약통장을 쓰지 않겠다는 생각이어서 시장의 양극화 현상은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1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4679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대방건설은 경기 의왕시 고천동에서 '의왕고천지구 디에트르 센트럴'을 분양합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만 실거주 의무가 없고, DSR2단계 규제도 제외돼 부담이 적습니다. 경수대로,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등으로 차량이동이 쉽고, 추후 단지 인근에 인덕원~동탄선 신설역 등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현대건설은 경기 평택시 합정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평택역 역세권으로 AK플라자, 롯데마트를 비롯해 평택역 인근의 여러 편의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합정초교가 단지 옆에 있는 초품아 단지입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3차'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탕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천안아산역 KTX, SRT도 이용 가능합니다. 단지에서 매곡천과 곡교천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하며 구역 내 초등학교도 들어설 계획입니다.

※ 오픈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수도권 2곳, 지방 2곳 등 총 4곳입니다.

제일건설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역 인근에 짓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경강선 곤지암역을 통해 판교, 서울 강남 방면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GTX-D노선도 개통 예정입니다.

우미건설은 울산 중구 다운2지구에 짓는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2차)’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초·중·고교 부지가 가깝고, 스카이라운지, 다목적 실내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습니다.

대전에서는 계룡건설이 서구 괴정동에 있던 KT대전인재개발원 부지에 짓는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대전지하철 1호선 탄방역 이용이 가능하고 둔산지구 인프라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이밖에 대우건설은 검단신도시 마전동에 짓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