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다는 사실이 무색하게
매서운 바람에 코끝이 시린 요즘인데요.
이런 날씨엔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칼국수 집이 떠오르곤 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연예인도 추천한 서울 칼국수 맛집 알려드릴게요~
1. 재벌국수
● 위치: 서울 동대문구 하정로 3길 7-3
● 휴무일: 매주 일요일
먼저 소개해 드릴 맛집은 신설동역 5번 출구 근방에 위치한 재벌국수인데요. 지난해 9월 가수 백지영이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맛집으로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이에요!
재벌국수는 비행기 타고 가지 않아도 제주도의 콘셉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제주도의 고둥으로 불리는 보말을 넣은 보말칼국수는 이 집만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요. 삶은 돼지고기를 도마 위에 썰어 먹는 제주 향토 음식인 돔베고기를 함께 곁들이면... 생각만 해도 침이 절로 고이네요.
2. 하니 칼국수
●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411-15
● 휴무일: 없음
14:30~17:00 브레이크타임
신당역 12번 출구에 위치한 하니칼국수도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곳인데요.
tvN '줄 서는 식당'에서 배우 공승연- 트와이스 정연 자매가 단골식당이라고 직접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하니칼국수는 알탕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알과 곤이가 듬뿍 들어간 알곤이칼국수를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얼큰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영일분식
● 위치:서울 영등포구 문래동4가 8-26
● 휴무일: 매주 월요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맛집은 영일분식인데요.
이곳은 방송 출연을 많이 한 곳으로,
칼국수 매니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곳이에요.
특히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한 멸치 육수가 일품이라고 극찬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영일분식은 진한 육수의 칼국수뿐 아니라 새콤달콤한 매력의 비빔국수도 인기 메뉴에요.
'맛잘알' 이영자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양념이 완벽하게 스며든 쫄깃한 면발이 매력 포인트라고 언급한 적 있는데요.
문래동 근방 가실 일 있으신 분들은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칼국수맛집 #연예인추천칼국수맛집 #서울칼국수맛집 #서울맛집추천 #칼국수 #모리잇수다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