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과는 매우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주는 고마운 과일인데요.
그런데 이 사과의 품종 중에서 머리가 빠지는 탈모인들이 보면 눈이 번쩍 뜨일만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이유로 최근 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아누카 사과인데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생활하며 많은 이들이 여러 가지 원인으로 탈모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바뀌는 식사시간과 각종 극심한 스트레스, 수면시간의 부족을 비롯해 여러가지 문제가 겹쳐 이제는 젊은이들은 물론 학업에 지친 어린 아이들까지 탈모를 겪는 충격적인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해마다 탈모인구는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사과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아누카사과는 이탈리아 남부에서 생산되는 사과로 이탈리아 사과 전체 생산량 중 단 5%를 차지할 만큼 귀하고 특별한 품종입니다.
아누카 사과는 사과가 나무에서 충분히 익기 전에 따 볏짚 위에서 물을 뿌려 주면서 숙성 시켜 만들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누카사과는 일반 사과와는 약간 다른 고유의 맛과 향을 지니게 된다는데요.
2022년 국제 SCI급 학술저널 <Current Issues in Molecular Biology>에 게재된 논문에서는 모발이 빠지는 휴지기 단계의 쥐들에게 21일간 아누카사과 추출물을 섭취시켰더니 모발의 길이와 굵기가 1.2배 늘어났고, 무게 역시 약 1.6배가 증가했다는데요.
또한 250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 아누카 사과 추출물을 2달 동안 섭취한 사람들이 모발 수와 질량, 케라틴 함유량이 유의미하게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아누카 사과에는 프로시아니딘 B2가 있는데 이것이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세포를 자극합니다.
이를 통해 케라틴을 더욱 많이 생산하도록 유도하고, 모발 성장과 관련된 유전자인 VEGFA, FGF07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한다는데요.
게다가 탈모를 유발하는 유전자인 type 15a-reductase 유전자를 억제하는 기전 역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앞으로도 아누카 사과의 탈모 예방 효과 연구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아누카 사과를 우리가 구하기는 워낙 어렵고 가격 역시 다른 사과 품종보다 월등하게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누카사과의 추출물을 분말로 만든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아누카사과는 나폴리 요리에서 매우 중요한 식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누카사과는 과육이 하얗고 단단하며 아삭아삭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데요.
달콤한 향과 신맛이 잘 조화된 아누카 사과는 풍부한 펙틴과 영양분 성분 등으로 사과의 여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과의 영양소는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때문에 사과를 잘 씻어 섭취할 경우 몸에 좋습니다.
사과에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셀룰로오스와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물질 폴라보노이드, 혈관 염증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퀘르세틴 역시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