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 끓이려면 일단 미역을 불려야 하는데요. 보통은 건미역에 물을 부어 불리셨을 거예요. 이렇게 하면 불리는 시간이 좀 걸리는데요. 이때 이것 한 스푼 넣으면 미역이 빠르게 불어나게 됩니다.
이것은 설탕입니다. TV에도 소개된 비법으로 설탕이 미역을 빨리 불리게 해 주고 식감도 야들야들하게 해 줍니다.
방법은 볼에 미역이 잠길만하게 물을 채운 뒤 설탕을 잘 녹여주신 뒤 여기에 건미역을 넣어주세요. 이대로 15분 두시면 금방 불어납니다.
실험해 보려고 일반물과 설탕물에 건미역을 넣어보았는데요. 똑같은 시간을 비교했을 때 설탕물에 불린 미역이 훨씬 빨리 불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냉동고기 빨리 해동하면서 생고기처럼 맛있게 해동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방법은 온도 40도 물에 (뜨거운 물 5: 찬물 2의 비율) 설탕을 녹여주세요. 물이 너무 뜨거우면 고기가 설익으니 꼭 40도 비율 맞추세요
여기에 냉동고기를 넣고 7-8분 담가두시면 되는데요. 고기가 두껍다면 10분 정도 예상하세요
그러면 냉동고기가 빨리 해동되면서 색감이 곱게 맛있게 해동된답니다. 해동한다고 전자레인지 잘못 돌리면 어느 쪽만 익고 색감도 이상해지는데 이렇게 해동하니 생고기처럼 느껴집니다. 미역 불릴 때, 고기 해동할 때 설탕 활용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