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서 야구 본다!…KBO, CGV와 극장 단독 생중계 및 프로모션 협약 체결

이한주 MK스포츠 기자(dl22386502@maekyung.com) 2025. 3. 12. 2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장에서 야구를 즐기는 시대가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CJ CGV와 12일 2025~2026 KBO리그 CGV 극장 단독 생중계 상영 및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KBO리그의 CGV 극장 생중계 상영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극장에서 야구를 즐기는 시대가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CJ CGV와 12일 2025~2026 KBO리그 CGV 극장 단독 생중계 상영 및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KBO와 CJ CGV는 지난해 50%가 넘는 평균 객석 점유율을 기록, 성공적으로 극장 생중계의 새 페이지를 열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개막전을 비롯해 정규시즌 매주 2경기, 올스타전, 그리고 포스트시즌 전 경기까지 KBO리그 주요 경기를 극장에서 생중계 상영한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야구와 극장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를 이어가며 야구 관람의 공간 확장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사진=KBO 제공
정규시즌 극장 생중계는 매주 일요일 2경기씩 진행될 계획이며, 개막전 주말만 특별히 22일과 23일 이틀 간 2경기씩 생중계를 진행한다. 22일에는 NC 다이노스-KIA 타이거즈(광주)와 두산 베어스-SSG랜더스(문학) 경기를, 23일에는 한화 이글스-KT위즈(수원)와 키움 히어로즈-삼성 라이온즈(대구) 경기를 상영하며 본격적으로 ‘야구의 계절’을 열 예정이다. 해당 4경기의 티켓 예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오는 7월 12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개최되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한국시리즈 4차전 경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했던 세계 최초 SCREENX 3면 생중계도 ‘SCREENX LIVE’라는 이름으로 공식 론칭해 월 1~2회 정기 상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뷰잉파티, 이원 생중계 등 각종 이벤트 진행을 통해 극장을 찾는 야구팬들에게 직관과는 또 다른 매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달 KBO리그 현장에서 영화 같은 명장면을 만들어 낸 1인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하는 ‘월간 CGV 씬-스틸러상’도 신설한다.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씨네드쉐프 무비&다이닝 2인 패키지를 선물할 계획이다.

KBO리그의 CGV 극장 생중계 상영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O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상영 및 예매 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KBO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허구연 KBO 총재와 CJ CGV 정종민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KBO 제공
[이한주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