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열심히 채소를 챙겨 먹는데, 잘못 먹고 있었다면?
채소는 생으로 먹어야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익혀야 더 좋은 채소도 있답니다. 만약 지금까지 생으로만 먹어왔다면 소중한 영양소를 놓치고 있었을지도 몰라요!
익혀야 몸에 좋은 채소들을 알려드릴게요.
익혀 먹으면 더 좋은 채소 BEST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이 60% 이상 높아집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살짝 익히거나 기름에 볶아 먹으면 눈 건강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먹는법: 당근을 얇게 썰어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아보세요.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익히면 흡수율이 2~3배 상승한다고 해요.
라이코펜은 심혈관 건강을 지키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 먹는법: 토마토 수프 또는 파스타 소스로 활용하면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요.
마늘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익혀서 드시면 항암 작용과 혈관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 먹는법: 삼겹살이나 스테이크를 먹을 때, 마늘을 구워 함께 곁들여 보세요.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익히면 지용성 비타민 A, E, K와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생으로 먹을 때보다 볶거나 구우면 더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요.
- 먹는법: 살짝 볶아 샐러드에 활용하거나 볶음 요리에 넣어 맛과 영양을 더해 보세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익혀 먹으면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인 설포라판이 더 잘 흡수됩니다.
- 먹는법: 브로콜리를 찜기에 쪄 초고추장에 찍어 드셔 보세요.

생채소가 무조건 건강에 좋다는 건 오해일 수 있어요! 사실 익혀 먹으면 영양소 흡수율이 높아지고 독성이 제거되는 채소들이 있답니다.
위에서 소개한 채소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익혀서 조리하면, 맛과 영양을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어요.
😄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