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 호평 쏟아져 부평 일대 ‘들썩’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조경·평면 다 잡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조경 시공… 주변에서 보기 드문 독보적 설계 돋보여
전용면적 59㎡ 타입 관심 높아… 독일산 시스템 창호 등 고급화 나서
22일(화) 1순위, 23일(수) 2순위 진행, 계약금 5%로 자금 부담 크게 낮춰
지난 18일(금) 견본주택을 오픈한 인천 부평구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견본주택에 오픈 이후 주말까지 2만여명이 내방한데 이어, 평일에도 고객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고객들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시공하는 차별화된 조경과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고급스러움을 더한 내부 평면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콜라보…..에버랜드식 토탈 솔루션 선보여
내방객들은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단지 내 조경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SS(Green Space Solution)팀이 조경특화 설계 및 시공을 맡은 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경 업계에서 독보적인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손을 잡은 만큼 일반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 디자인을 선보이며, 동시에 체계적으로 관리해 진정한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거대한 공원형 아파트로 선보일 전망이다.
구체적 설계로는 현대적 조경 디자인과 조형 폰드 등 수경시설이 길을 따라 펼쳐진 광장이 조성되며, 티하우스도 마련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다. 몽키밸리는 축소된 에버랜드를 연상케 하는 테마형 놀이터로 아이들이 물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해링턴 워터에비뉴에는 바닥 분수를 비롯한 데크쉼터 등이 설계될 예정이며, 단지 전체는 순환 산책로로 계획되어 벚꽃, 단풍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산책로도 설계된다.
견본주택을 내방한 한 고객은 “조경이 아파트의 자산 가치를 좌우한다고 생각해 주변의 다른 아파트들이랑 비교가 되지 않는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마음에 든다”라며 “여기 살면 매일매일이 쾌적하고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 고급스러운 실내 설계도 관심 이어져…전용 59㎡ 관심 높아
차별화된 상품도 돋보인다.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상판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한샘 가구를 기본으로 제공해 홈인테리어에 최적화된 다채로운 특화 설계를 더했다. 발코니 확장 시 독일산 시스템 창호를 제공하며, 특히 프레임 내장형 유리난간을 적용해 간섭 없는 탁 트인 외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욕실 고급 수전(발코니 확장 시) 도 제공한다.
특히 전용면적 59㎡ 타입에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다. 발코니 확장 시 안방 슬라이딩 붙방이장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방 3개, 욕실 2개 구조에 발코니 확장 시 체감 면적이 크게 넓어지며, 곳곳에 수납 특화 설계도 더해져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혼부부나 3인 가족 등 실거주 목적의 수요자에게 최적화된 구조로 평가받는다.
견본주택을 내방한 신혼부부는 “전용 59㎡ 타입이 관리비 부담도 적고, 최근 수요도 늘어나 환금성도 우수한 것으로 안다”라며 “부부가 중복 청약을 넣어서 당첨 확률을 높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널찍한 서비스 면적도 돋보인다. 일반적으로 전용 84㎡ 서비스 면적은 26~33㎡ 수준이지만,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의 경우 42~48㎡로 더 넓다. 실사용 면적으로 보면 인근 단지 전용 132㎡와 비교하는게 적절하다는 평가다. 또한 84㎡는 타입에 따라 4베이, 알파룸, 3면 발코니 구조 등을 선보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7호선 초역세권 입지, 초품아 등 빼어난 입지에 들어서 오래전부터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분들이 많고, 특히 견본주택 공개 후 상품과 설계가 호평을 받으면서 분양 열기가 더욱 뜨거운 상황”이라며 “청약 및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며, 고객의 기대에 걸맞게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1동 일대(산곡 재개발 정비사업)에 들어서며, 지상 최고 45층 총 2,475가구 대단지로 1,24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청약은 청약홈에서 22일(화) 1순위, 23일(수)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4월 29일(화) 발표되며, 계약은 5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진행된다. 전매는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뒤 가능하며, 계약금은 분양가격의 5%로 책정해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은 단지 부지인 인천 부평구 산곡1동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업가 3명 만난 女연예인” 신정환, 연예계 성상납 폭로
- “난자도 얼렸다”…男배우와 공개 열애→동성 연인과 결혼한 인기 女배우
- 서효림, 김상혁과 불륜 루머에 황당… “이런 일 있었어요?”
- 니엘, 결국 軍 면제 받았다…사회복무요원서 전시근로역 변
- 설마했는데…한국 덕에 떼돈 벌고 ‘8400억원’ 꿀꺽, “터질 게 터졌다”
- “1분 만에 매진, 100만원 카메라 없어서 못 산다”…너도나도 난리, 이게 뭐길래
- “노화시계 거꾸로 돌린다” 이지혜가 체험한 노화 역행 비결은 ‘이것’?
- 31세 개그우먼, 옥상서 숨진 채 발견…SNS 글 무슨 뜻? ‘대만 충격’
- 인순이, ‘김종민 아내 얼굴’ 노출 사과…“너무 예뻐서 그만…행복 기도”
- 아내가 양주병으로 때려 숨진 ‘1타 강사’…사건의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