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재 만발’ HL디앤아이한라 ‘태화강 에피트’···29일 1순위 청약
지하1층~지상15층 5개 동 전용면적 84·101·108㎡ 3개 타입, 307가구 규모
농어촌 전형 대입 가능, 교통·직주근접 장점도
28일 특별공급, 29일 1순위, 5월 9일 당첨자 발표, 24~26일 3일간 정당계약
남향 위주와 넓은 동간거리에 교육여건도 좋아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한 ‘태화강 에피트'가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분양가 상한제로 주변보다 낮은 분양가, 태화강변, 농어촌 전형이 가능한 학군 등 검증된 입지적 강점과 에피트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상품 및 설계가 내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울산광역시 태화강변주택지구에 들어서는 태화강 에피트는 지하 1층~최고 15층, 5개 동에 전용면적 기준 △84㎡타입 249가구 △101㎡ 타입 45가구 △108㎡ 타입 13가구 등 총 307가구 규모다 .‘부울경판 GTX’로 불리는 ‘동남권 순환광역철도’와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구축, 울산도시철도 1호선 구축,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도심융합특구 조성 등 초대형 개발 호재가 쏟아지고 있는 지역의 중심에 자리잡고있다.
태화강 에피트의 가장 큰 매력은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라는 점이다.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된 울산테크노파크와 KTX울산역세권과도 가깝다. ‘KTX울산역 복합특화단지’ 개발도 초대형 개발 호재로 꼽힌다. 울산시는 지난해 9월 KTX울산역 복합특화단지를 울산경제자유구역으로 신규 지정했다.
입지여건도 빼어난 편이다. 태화강 에피트는 울주군·남구·중구의 경계지점에 있어 입지적 장점을 가진 ‘트라이앵글 입지’를 자랑한다. 울주군은 영남알프스 등 녹지환경이 우수할 뿐 아니라 울산 서부발전의핵심지역으로 꼽힌다. 태화강 에피트는 행정구역상 울주군에 속하지만 울산 남구와 중구와의 접근성이 우수한 중심 입지에 자리잡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라는 점도 강점이다. 주요 산업단지 출퇴근이 30분 이내로 가능하다. 울산미포, 울산테크노, 모듈화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가 10Km 정도의 거리에 있다. 반천일반산업단지·KTX울산역세권복합특화지구·울산경제자유구역비즈니스지구·울산전시컨벤션센터·울산언양우체국집배센터, 기림과학연구소 등도 가깝다.
고속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울산고속도로의 장검IC와 울산IC는 자동차로 5분 거리다. 특히 울산IC는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부산, 대구, 서울 등 주요 도시로 이동할 때 많이 이용된다. 북부순환도로, 국도24호선을 이용하면 울산 시내접근도 쉽다. ‘울산 도시철도 1호선(트램)’ 구축사업도 초대형 호재로 꼽힌다. 울산 도시철도 구축사업이 최근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으면서 본궤도에 오른 것이다.
아파트 단지가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울주군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학부모에게도 인기가 높다. 인근 울주군에는 천상중·고, 범서고가 대입혜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학부모에게 인기가 많아 과밀학급을 형성할 정도로 선호가 뚜렷하다.
울산시 울주군의 신혼부부의 주택구입자금 대출이자 지원도 눈여겨볼 만 하다. 울주군은 기존 주택가액 5억 원 이하에서 6억 원 이하 주택으로 이자 지원을 확대한다. 주거면적은 전용면적 85㎡ 이하로 이전과 같다. 최대 2%의 대출이자를 연 400만 원 이내로 최장 4년까지 지원한다.
태화강 에피트는 국민 주택형으로 불리는 전용84㎡는 단지의 80%를 차지한다. 4BAY 판상형 구조에 침실, 욕실, 다용도실을 갖췄다.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창고 등이 있어 수납공간이 넉넉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 통풍 및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전용 108㎡는 5 Bay 판상형 구조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넓은 동 간 거리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 근린생활시설과 주차공간을 분리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다. 이른바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단지에서 공원 같은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첨단시스템도 도입된다.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으로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공동현관문 열림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위치,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갖췄다. 에피트 코트, 클라우드밸리가든 등 자연의 다채로움을 담은 조경공간과 피트니스, 골프, 독서 등 다양한 취향을 배려한 고품격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HL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태화강 에피트’는 도시철도 1호선, 사통팔달의 교통망, 도심융합특구 및 복합특화단지 조성 등으로 다양한 교통 호재,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파트 빅 브랜드인 '에피트'로 울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점도 실수요자들에게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29일 진행하는 1순위 청약에 많은 소비자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12-1에 있다. 청약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5월 9일 당첨자 발표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이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순이 “너무 예뻐서 그만”…김종민 아내 얼굴 공개 논란에 ‘사과’
- '콜드플레이가 정해준 다음 대통령은 나경원?'…분노한 팬들, 무슨 일?
- '우리 사귀잖아'…또래 여성 부모 자산 100억 빼돌린 20대
- '선수 출신은 반칙이지'…아들 운동회서 전력질주한 '마미로켓' 누군지 보니
- 한국인 관광객, 필리핀서 강도 총격에 사망…'가방 뺏으려는 강도에 저항하다 변 당해'
- '이 뿌리는 우리 거야'…길가 '나무 뿌리' 둘러싼 소유권 분쟁, 이유 보니
- '아들 동성애자' 윤여정 고백에…'2000년 홍석천 이후 처음' 예일대 교수가 한말
- '감옥 안에서 로맨틱 데이트'…이탈리아 교도소 '애정의 방' 문 열었다
- 제네시스 첫 컨버터블 출시 임박…동커볼케 '기술적 문제 없어'
- '오늘까지만 특가라고? 얼른 사야지'…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의 '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