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덕후 어쩌나... 관세 영향에 ‘요스타’, “미국 지역 굿즈 판매 일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관세 전쟁에 미국 이용자들의 '덕후 생활'에도 불똥이 튀었다.
'명일방주', '벽람항로' 등을 서비스하는 중국 게임사 요스타가 자사의 스토어인 '요스타 스토어'에서 미국 지역 주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세 전쟁에 미국 이용자들의 ‘덕후 생활’에도 불똥이 튀었다.
‘명일방주’, ‘벽람항로’ 등을 서비스하는 중국 게임사 요스타가 자사의 스토어인 ‘요스타 스토어’에서 미국 지역 주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미국 거주 이용자들은 한시적으로 요스타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는 키링, 인형, 피규어, 아크릴 스탠드 등 게임 캐릭터 상품 굿즈들을 구매할 수 없게 된다. 단, 2025년 4월 17일 이전에 접수된 주문은 이번 정책 변경과 무관하게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최근 미국 정부의 수입 관세 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이다. 미국 정부는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최대 145%의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요스타의 한 관계자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검토했지만, 통제할 수 없는 외부 정책 요인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고, 통관 지연 및 추가 수수료 등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 지역 주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 것이다”라며, “무역 정책이 안정되는 대로 미국 배송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관세 게임 콘솔도 못 피했다, 145% 폭탄 관세에 ‘가격 인상 불가피’
- 서브컬처와 오케스트라가 만난다. 플래직 '명일방주' 콘서트 4월 26일 개최
- ‘명일방주’,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과 컬래버레이션
- “8만 원 넘는 걸 공짜로?” 에픽게임즈, 문명 6 플래티넘 무료 배포 예고
- CD 프로젝트 레드,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2 제작 공식 발표
- 플레이엑스포 화제작 유비스의 ‘루나’, 서브컬쳐 팬들 유혹하는 티징 영상 공개
- [동아게임백과사전] 무시무시한 핵전쟁을 다룬 게임들
- 세상을 움직이는 목소리가 된다. '편집장' 개발한 데카트리게임즈
- "바이오하자드의 힘!" 조이시티 이틀 연속 상승세
- [한주의게임소식] 높은 습도만큼 상승세 탄 붕괴: 스타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