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노히트노런’ 혼자 이끈 최초의 포수 박동원의 진심, 에르난데스 퍼펙트게임까지 생각했다 [SD 비하인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는 15일 잠실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3-0 승)에서 KBO 역대 4번째이자 구단 2번째로 '팀 노히트노런'을 작성했다.
엘리에이저 에르난데스(6이닝 1사구 9탈삼진)를 필두로 김진성(1이닝 3탈삼진)~박명근(1이닝 1탈삼진)~장현식(1이닝 2볼넷)이 안타와 실점을 허용하지 않고 경기를 끝냈다.
또 KBO 역대 4차례 '팀 노히트노런' 가운데 포수 1명이 기록을 완성한 사례는 박동원이 최초라 의미가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수들의 호투가 가장 큰 요인이었지만, 9이닝을 온전히 책임지며 이들을 리드한 포수 박동원(35)의 공도 상당했다. 또 KBO 역대 4차례 ‘팀 노히트노런’ 가운데 포수 1명이 기록을 완성한 사례는 박동원이 최초라 의미가 크다. 2014년 1호(LG 신정락~유원상~신재웅)와 2022년 2호(SSG 랜더스 윌머 폰트~김택형), 2023년 3호(롯데 자이언츠 애런 윌커슨~구승민~김원중) 기록 모두 2명의 포수가 함께 완성했다. LG 최경철~현재윤, SSG 이재원~이흥련, 롯데 손성빈~정보근이다.
박동원 역시 4명의 투수들과 더불어 ‘팀 노히트노런’의 주역 중 한 명으로 조명 받을 자격이 충분했다. 경기 후 연신 싱글벙글 웃던 그는 “너무 감사한 일”이라며 “우리 1군 엔트리에 있는 14명의 투수들이 다 같이 도와준 덕분에 기록이 나온 것이다. 투수 파트에 정말 감사한 마음”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애초 박동원이 의식했던 기록은 ‘팀 노히트노런’이 아니었다. 에르난데스의 퍼펙트 게임이었다. 에르난데스는 6회 2사 후 삼성 이재현에게 몸에 맞는 볼을 허용하기 전까지 단 한 차례도 출루를 허락하지 않는 퍼펙트 피칭을 선보여 2만3750명의 만원 관중을 설레게 했다. 그러나 에르난데스는 6회를 마친 뒤 우측 허벅지 앞쪽 뭉침 증세로 김진성과 교체됐다.
박동원은 2024시즌까지 LG에서 뛰었던 케이시 켈리를 언급하기도 했다. 켈리는 지난해 6월 25일 잠실 삼성전에서 8회까지 퍼펙트 피칭을 이어가다가 9회초 선두타자 윤정빈에게 안타를 맞아 KBO 최초 기록의 목전에서 돌아선 바 있다. 이때도 박동원은 9회까지 마스크를 쓰고 켈리를 리드했다. 대기록을 앞둔 시점에서 투수가 느끼는 긴장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터다.
박동원은 “일단 에르난데스의 퍼펙트 게임은 생각하고 있었다”며 “켈리 때 생각이 나더라. 5회가 지난 뒤에는 정말 긴장되더라. 에르난데스의 허벅지 상태가 안 좋긴 했다”고 돌아봤다.
이날 6이닝 노히터를 기록하기 전까지 앞선 2경기에서 극심한 부진(6이닝 12자책점)에 빠졌던 에르난데스의 기를 살리는 것도 박동원의 몫이었다. 그는 “에르난데스는 원체 구위가 좋지만, 기존에는 볼과 스트라이크의 차이가 컸다”며 “그 차이가 많이 줄어들었다. 새로운 구종을 던진 것도 아니다. 꾸준히 스트라이크존 주변으로 공이 들어온 부분이 정말 좋았다”고 자신감을 심어줬다.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시훈♥’ 에일리, 결혼 5일 앞두고 파격적 “워터밤 다녀온 새신부” [DA★]
- 백종원 이미지 박살나자…더본코리아 “다 바꾸겠다” (전문)[공식]
- 부녀가 스폰관계? 경악…업소 출신 예비신부, 막장 사기극 (영업비밀)[TV종합]
- 이상민 만행 폭로 “혀를 뽑아 갈아버리는 발설지옥으로” 스님의 응수 (돌싱포맨)
- 정석용, 2년 반 만난 5살 연하 여친과 곧 결혼
- 조세호, 결혼 7개월만에 안타까운 소식 “예능계 비상” (1박2일)
- 신지♥지상렬, 전통혼례식→볼 뽀뽀까지…핑크빛 완성
- 이정재 또 판 벌여… K-POP 첩보 ‘시크릿 아이돌’ 제작 [공식]
- 이찬원 3시간동안 펑펑 울었다…황가람과 인연 공개 (톡파원)
- 안정환 “정신 나간 OOO”…이영표에 분노 왜? (푹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