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무부, 베트남 진출 '韓 제약용 캡슐 제조사' 상계관세 예비판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미국 상무부가 31일(현지시간) 연방관보에 베트남산 제약용 캡슐에 대한 상계관세 조사에서 한국기업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A사에 상계가능한 보조금이 공여됐다는 예비판정을 공고했다고 발표했다.
상계관세는 수출국에서 장려금이나 보조금을 지원받은 물품으로 수입국 산업에 피해를 주는 경우에 부과되는 관세다.
산업부는 향후 최종 판정까지 남은 조사절차에서 국경을 넘는 일국의 재정적 기여는 상계관세의 부과 대상이 아님을 적극 주장하는 등 총력 대응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김승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미국 상무부가 31일(현지시간) 연방관보에 베트남산 제약용 캡슐에 대한 상계관세 조사에서 한국기업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A사에 상계가능한 보조금이 공여됐다는 예비판정을 공고했다고 발표했다.
상계관세는 수출국에서 장려금이나 보조금을 지원받은 물품으로 수입국 산업에 피해를 주는 경우에 부과되는 관세다.
미국 상무부는 기업 실사, 이해관계자 법률서면 제출, 공청회 등을 거쳐 상계관세 부과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11월 조사 개시 이후 한-미 양자 협의와 한-베트남 양자 협의를 실시했다. 아울러, 조사 대상기업 A사 및 관계기관과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청취해 민관 합동 전략을 수립 후 정부 측 답변서를 제출했다.
산업부는 향후 최종 판정까지 남은 조사절차에서 국경을 넘는 일국의 재정적 기여는 상계관세의 부과 대상이 아님을 적극 주장하는 등 총력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필요시에는 최종 판정이 우리 기업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저해하지 않도록 미국 정부와 지속 협의해 나가면서 동시에 분쟁 해결을 통한 대응도 고려할 방침이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후배 둘 집에 부른 남친, 눈 떠보니 4명 다 나체…"우리 관계 보여주려고"
- 희한한 택시 강도…돈 뺏고 동료기사에게 "구해줘라" 위치 알림 문자
- 승강기 걷어차 고장낸 10대들…머물던 계단엔 담배꽁초 '수북' [CCTV 영상]
- 김복형 정계선 고성 다툼설→ 금태섭 "절대 그럴 분들 아냐…尹 파면될 것"
- "임신 막달 주말 출근하던 남편, 여직원과 불륜…위자료 줬다며 외도 지속"
- "등산객 불륜 신호 '바지 한쪽 걷기' 진짜였다" 이혼 전문 변호사 증언
- 중년男 식당 여사장에 "공주야" 치근덕…강제 뽀뽀 뒤 "마음 통했다" 뻔뻔
- "집착 시모, 집 비번 바꾸자 한밤 난동…게임중독 남편은 몰래 대출" 아내 분통
- 박규영, 파격 속옷 패션…글래머 몸매·늘씬 라인 과시 [N샷]
- "설리, 최자 사귀기 전 피오와 1년 교제…걘 착해" 오빠가 라방서 뜬금 폭로 '눈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