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X소년체전 선수들도 국민적 응원받도록!" 대한체육회X네이버 후원계약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가 네이버주식회사와 2028년 LA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
대한체육회와 네이버는 2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공식 후원 재계약을 체결하고,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올림픽, 2028년 LA올림픽에서 팀코리아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와 네이버는 지난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협업을 계기로, 2028년 LA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체육회가 네이버주식회사와 2028년 LA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
대한체육회와 네이버는 2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공식 후원 재계약을 체결하고,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올림픽, 2028년 LA올림픽에서 팀코리아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와 네이버는 지난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협업을 계기로, 2028년 LA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전국체육대회 마케팅 협업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되며, 이를 통해 상호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메가이벤트마다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올림픽 특집 페이지를 운영해 국가대표들이 국민적 응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해 왔다. IOC가 올림픽을 플랫폼 삼듯 유승민 회장은 전국체전, 전국소년체전의 가치를 높여 이를 통해 선수들을 알리고, 수익창출의 플랫폼 삼는 구조를 목표 삼고 있다. 이에 네이버와 국내 스포츠 대회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제105회 전국체전에서 진행했던 '#직관챌린지 캠페인'을, 전국소년체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으로 확대해 국내에서 개최되는 대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유승민 회장은 "네이버와 함께, 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협업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국제대회뿐 아니라 국내대회에 나서는 선수들까지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네이버와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직접 보고 즐기며, 전문체육부터 생활체육까지 이어지는 스포츠 선순환의 토대를 함께 쌓을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2007년부터 이어져 온 네이버와 대한체육회와의 파트너십이 앞으로 4년간 지속되며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영란 남편도 보는데..김영철, 장영란 가슴 만지고 “나도 모르게..” …
- “앨범 낸 유명 가수, 내 아내와 불륜"...서장훈도 분노 "상간남의 정…
- 아들 5명 낳은 정주리 "여자로서 부끄럽고 민망해..요실금, 나만 아는 …
- 에픽하이 투컷, 경비원 폭행 막은 입주민이었다 "뉴스 출연" (에픽하이)
- 故 고이상 ‘전여친’ 유명 가수, 사망 6년 만에 결혼
- '베드신 강요 의혹' 김수현, 故 설리 모친에 연락했나…친오빠 "생각해낸…
- "교사→살인마" 초1 살해한 명재완의 두 얼굴 벗겨보니 (그알)
- 김상혁, '로맨스스캠' 2000만원 사기 피해 후 전단지 돌리는 근황 "…
- '폭싹'이 유작된 故강명주, 엔딩 크레딧 먹먹 "당신은 우리의 프라이드"
- 전현무, FBI 오해 받은 "멕시코 갱단" 여권사진..절친 김종민도 놀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