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당분간 아이폰 미니 출시 계획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가까운 시일 내에 작은 화면을 가진 아이폰 미니를 출시할 계획이 없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은 26일(현지시간) 라이브 생중계를 통한 Q&A 시간을 통해 애플이 향후 몇 년 간 아이폰 미니를 다시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고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애플은 2020년 아이폰12 시리즈를 출시하며 5.4인치 아이폰 미니 모델을 처음 선보였다.
이후 일부 아이폰 사용자들은 작은 화면의 아이폰 미니가 사라진 것을 안타까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 애플이 가까운 시일 내에 작은 화면을 가진 아이폰 미니를 출시할 계획이 없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은 26일(현지시간) 라이브 생중계를 통한 Q&A 시간을 통해 애플이 향후 몇 년 간 아이폰 미니를 다시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고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애플은 2020년 아이폰12 시리즈를 출시하며 5.4인치 아이폰 미니 모델을 처음 선보였다. 이후 2021년 아이폰13 미니를 선보인 후 2023년 9월 아이폰13 미니를 단종시켰다. 이후 일부 아이폰 사용자들은 작은 화면의 아이폰 미니가 사라진 것을 안타까워했다.
작은 화면을 원하는 아이폰 사용자 중 일부는 아이폰SE 모델을 사용하기도 했으나 올해 6.1인치아이폰16e를 내놓으며 아이폰SE 3세대를 단종하면서 6인치 미만 아이폰 모델은 사라지게 됐다.
애플이 지금 판매 중인 아이폰은 모두 6.1~6.9인치 사이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7 프로, 8K 동영상 녹화 지원하나
- 강물서 찾은 아이패드로 미제 살인사건 해결
- "iOS19 첫 화면, 이렇게 생겼다"
- 아이폰17 에어, 얼마나 얇을까…프로 모델과 비교했더니
- 애플, 6월 9일 WWDC25 개최…"iOS19 등 OS에 초점"
- 애플, iOS18.4 다음 주 출시…국내서도 ‘나의 찾기’ 된다
- 김영섭 KT "올해 AICT회사로 완전한 변화"...AX매출 300% 증가 예고
- 에코프로 12% ↓…공매도 재개 첫날, 배터리주 일제히 급락
- 발란, 결국 기업회생절차...국내 명품 플랫폼 ‘빨간불’
- 삼성디스플레이, '갤Z' 부진에 폴더블 OLED 성장 고심…내년 애플에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