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김영섭-MS 나델라, 韓서 첫 회동…AI 교육 센터 설립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섭 KT(030200) 대표가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한국 인공지능(AI)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KT는 김영섭 대표와 사티아 나델라 CEO가 지난 25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만나 'AI 스킬링 이니셔티브'를 공동 추진하고 AI 교육 센터 설립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스킬링 이니셔티브 추진에 뜻 모아
현대차, 포스코, 산은, 신한은행, HD현대 임원진 함께 만나
AX리더 서밋 개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김영섭 KT(030200) 대표가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한국 인공지능(AI)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KT는 김영섭 대표와 사티아 나델라 CEO가 지난 25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만나 ‘AI 스킬링 이니셔티브’를 공동 추진하고 AI 교육 센터 설립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AI에 관심을 가진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 범위를 확대해 대한민국 ‘AI 리터러시’ 수준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에 앞서 양사는 ‘AI 교육 센터’ 설립과 전문 교육 커리큘럼 제공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마이크로소프트는 KT와 협력해 한국 내 AI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AI 기술 확산을 위해 KT와 협력해 전국적인 AI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대학생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AI 관련 학위(Degree)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이뤄진 KT-MS 간 첫 회동에는 국내 AX 흐름을 선도하는 주요 대기업 경영 리더들도 함께 했다.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 한국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회장,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 EBS 김유열 사장, 현대자동차그룹 송창현 사장이 참석한 ‘AX 리더 써밋’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다른 업종과의 협업을 통해 AI·클라우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KT는 MS와 함께 글로벌 빅테크의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성공시킨 해외 기업의 사례와 국내 환경에 맞춘 적용 방안을 소개했다. KT는 국내 AX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AX 리더 써밋을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보안을 강화한 퍼블릭 클라우드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KT SPC) △탄소 배출량 관리 AI 어시스턴트 △코파일럿을 KT 전사에 적용한 사내 업무 혁신 사례 △GPU구독 서비스 GPUaaS(GPU as a Service) △업무용 대화형 AI 에이전트 등을 전시했다.
KT 김영섭 대표는 “한국적 AI, KT SPC 등 M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AX 솔루션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다. 앞으로도 양 사 협력을 더욱 심화해 나갈 것이다”며 “인공지능 전환(AX) 액셀러레이터로서, AX가 필요한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돼 우리나라의 AX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세금 체납으로 51억 펜트하우스 압류됐다 해제
- 주민 구하려 했나…영양군 이장 가족 '참변'
- “얘네들 다 탔다 어떡해”…‘목줄’ 묶인 개들, 불길에 홀로 신음
- “산불 현장, 여직원 많아 투입 어려워”…김두겸 발언 논란
- 아동 성상품화 논란 '언더피프틴', 방심위 검토 안 받았나
- 8.3억짜리가 5.5억으로 뚝…경매서도 '찬밥'
- "차 타고 산불 대피하다" 불탄 여성 시신...후진·역주행 '아비규환'
- 며느리에 흉기 휘두른 시아버지 “겁만 주려고 했다”
- “마을이 불타고 있어요, 제발”…안동 주민 눈물에 ‘후원금’ 줄이어
- "욕 먹어도 이젠 괜찮아"… S.E.S. 슈, 도박 끊고 새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