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인가' 최악의 먹튀와 23골 5도움 공격수를 바꿀 수 있다?..."누녜스, 이삭과 스왑딜 가능" 주장

주대은 기자 2025. 3. 25. 1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버풀 출신 마이클 오언이 다르윈 누녜스와 알렉산더 이삭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25일(한국시간) "오언은 누녜스가 다음 시즌 리버풀에 남지 않을 거라고 말했다. 또한 과감하게 알렉산더 이삭과 스왑딜을 제안했다"라고 보도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다음 시즌에는 누녜스가 리버풀 유니폼을 입는 모습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프리미어리그 한두 팀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같다. 해외에서도 관심이 있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365scores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리버풀 출신 마이클 오언이 다르윈 누녜스와 알렉산더 이삭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25일(한국시간) "오언은 누녜스가 다음 시즌 리버풀에 남지 않을 거라고 말했다. 또한 과감하게 알렉산더 이삭과 스왑딜을 제안했다"라고 보도했다.

누녜스는 페냐롤, 알메리아에서 성장해 벤피카에서 유망주로 이름을 알렸다. 그의 재능에 주목한 팀은 리버풀이었다. 2022-23시즌을 앞두고 이적료로 무려 1억 유로(약 1,585억 원)를 내밀며 영입에 성공했다.

기대와 다르게 활약이 좋지 않았다. 첫 시즌에는 42경기 15골 5도움, 지난 시즌 33경기 18골 13도움을 만들었지만 기복이 있었다. 이번 시즌엔 40경기7골 7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주전 경쟁에서 밀리는 등 입지가 불안하다.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알 힐랄이 누녜스에게 관심을 가졌지만 리버풀이 거절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소식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리버풀은 누녜스의 대체자를 찾을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누녜스의 이적이 유력하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알 힐랄은 누녜스에게 엄청난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었다. 누녜스는 협상을 원했다. 하지만 리버풀은 그에게 이적 조건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소식통에 따르면 누녜스는 리버풀 결정에 불만을 품고 있다. 여름 이적에 대한 청신호가 켜질 가능성이 높다"라고 덧붙였다. 축구 매체 '풋볼365'도 "누녜스는 시즌이 끝난 뒤 리버풀을 떠날 첫 번째 선수다"라고 바라봤다.

최근 리버풀 출신 마이클 오언이 누녜스에 거취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개인적으로 다음 시즌에는 누녜스가 리버풀 유니폼을 입는 모습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프리미어리그 한두 팀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같다. 해외에서도 관심이 있다"라고 밝혔다.

오언은 뉴캐슬 유나이티드 공격수 이삭과 누녜스의 스왑딜 가능성도 언급했다. 그는 "스왑딜도 가능하다"라며 "만약 이삭을 구할 수 있다면 리버풀은 당연히 영입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다만 스왑딜이 이뤄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이미 이삭은 자신의 이적설에 "나는 뉴캐슬에서 상황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다. 내가 이 도시와 구단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곳에서 얼마나 기분이 좋은 지 이미 여러 번 언급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게다가 뉴캐슬이 간판 스트라이커를 누녜스와 바꿀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