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제주로!” 부담은 가볍게, 추억은 풍성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가 전 국민 대상 여행 지원 정책인 '제주의 선물'을 본격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50억원을 투입해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개별관광객과 단체관광객 모두의 제주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과 재방문율 향상을 위해 개별관광객 대상 지원책도 새롭게 마련했다.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중 '디지털 관광증' 발급자를 대상으로 '제주형 원패스' 구매 비용의 50%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매결연‧협약단체, 동창‧동문회 등
‘제주형 원패스’ 구매 비용 50% 지원
제주도가 전 국민 대상 여행 지원 정책인 ‘제주의 선물’을 본격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50억원을 투입해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개별관광객과 단체관광객 모두의 제주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주 관광업은 물론 숙박, 음식, 쇼핑 등 연관 산업의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단체관광 인센티브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지원기준을 일부 강화하면서도 더 많은 단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유형을 다양화했다.
수학여행의 경우 안전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반영해 안전요원 고용지원항목을 신설하고 학교별 지원금액을 상향 조정했다.
지원기준은 20인 이상에서 10인 이상으로 완화하고 지원액은 회당 최대 60만원에서 100만원, 학교별 연 350만원으로 늘렸다.
수학여행단은 사전 예약 없이도 한라산 탐방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성판악, 관음사 탐방로 1일 200명 규모다.
일반단체는 기존 여행사 중심에서 벗어나 행정‧공공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매결연‧협약단체와 동창‧동문회 등까지 인센티브 대상을 새롭게 넓혔다.
자매결연‧협약단체는 20인이상, 1인당 차량 임차·숙박 등 3만원, 건당 최대 600만원을, 동창‧동문회 등은 15인이상, 1인당 3만원, 단체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는 성·비수기와 관계없이 연중 꾸준한 수요 창출을 위해 지원을 강화했다.
항공편 감편으로 인한 좌석 부족 문제는 뱃길 관광 활성화로 보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원대상을 일반단체와 동호회까지 확대한다.
여행사와 일반단체‧동호회 단체관광객 지원액을 5만원에서 1박 3만원, 2박 5만원, 3박 7만원으로 늘렸다.
제주도는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과 재방문율 향상을 위해 개별관광객 대상 지원책도 새롭게 마련했다.
제주여행주간 이벤트인 ’2025 지금, 제주여행‘ 행사와 연계해 제주공항에서 ‘제주와의 약속’ 서약에 참여한 관광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지급한다.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중 ‘디지털 관광증’ 발급자를 대상으로 ‘제주형 원패스’ 구매 비용의 50%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형 원패스 시스템은 7월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원패스는 제주관광 자유이용권(1∼3일권)으로 공영‧사설 관광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제주의 선물’ 정책은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도민에게는 관광업과 연계 산업의 매출 증대를 통한 실질적인 소득 향상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과 도민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이 정책을 통해 제주관광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5세에 손녀 같은 막내딸까지 얻었는데…이혼설 터진 신현준, 진실은?
- “운동 다녀올게” 집 나선 40대女 참변…30대男 “너무 힘들어서”
- ‘78세’ 김용건, 붕어빵 늦둥이 아들 공개? “역시 피는 못 속여”
- “돈독 올랐다” 욕먹은 장윤정, ‘진짜 돈독’ 오른 사정 있었다
- “내 콩팥 떼어주면 돼” 언니에게 선뜻 신장 내어준 동생
- “개보다 못해” 아내에 피살된 유명 강사…백종원 피고발 [금주의 사건사고]
- 누군지 맞히셨어요?…아기 때 얼굴 전혀 없다는 유명 방송인
- “이제 10억으론 어림도 없어요”
- “한국인 45만명 사라졌다”…무슨 일이?
- "남자한테 참 안 좋은데~"… 우리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이것' [수민이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