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재명 암살 위협’ 수사 의뢰 안 하면 무고죄 맞고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은 오늘(2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암살 위협 제보를 수사 의뢰하지 않으면 무고죄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 의원은 "암살 제보를 받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 것은 암살 방조 아니냐"며 "이재명 민주당이 계속해서 수사 의뢰를 하지 않으면 암살 위협이 자작극임을 자인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은 오늘(2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암살 위협 제보를 수사 의뢰하지 않으면 무고죄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민주당은 ‘러시아제 권총을 밀수해 이 대표를 암살하려는 계획이 있다’는 제보가 다수 의원에게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나 의원이 ‘자작극 의혹’을 제기하자, 민주당은 나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상태입니다.
나 의원은 페이스북에 “암살 위험 제보가 있다면 그 제보자와 제보의 출처를 밝혀 고소·고발하고 수사 의뢰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그런데 의원실에서 경찰 측에 확인한 바에 의하면 이재명 암살 위협 관련 고소·고발이나 수사 의뢰가 지금까지도 없다고 한다”며 “그러니 자작극 의심을 받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나 의원은 “암살 제보를 받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 것은 암살 방조 아니냐”며 “이재명 민주당이 계속해서 수사 의뢰를 하지 않으면 암살 위협이 자작극임을 자인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렇다면 무고죄로 맞고소할 수밖에 없다”며 “이재명 민주당은 즉각 수사 의뢰를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유대 기자 (ydki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의대 편입학’까지 현실화?…“이공계 유출 더 심각해질 것” [지금뉴스]
- ‘파면 촉구’ 회견에 왜 추경호가? [지금뉴스]
- 육군 영현백 구입 놓고…“의심”·“망상” [지금뉴스]
- 연대 의대 교수들, 정부에 반기…“휴학은 권리, 학생 지킨다” [지금뉴스]
- 이재명, 삼성 이재용 만나 “기업이 잘 돼야 나라가 잘 되고” [지금뉴스]
- 홍준표 서울대 강연서 “尹대통령 탄핵되기 어려워…헌재 합의 안 될 것” [현장영상]
- “통닭 직접 튀겨 훔쳐 갔다”…절도범은 전 알바생 [잇슈 키워드]
- 베트남 다녀온 뒤 ‘홍역’…“백신 접종 필수” [잇슈 키워드]
- 파티 즐기러 지붕 위에 올랐다가 ‘와르르’ [잇슈 SNS]
- “통조림 햄 생산 중단”…백종원, 재차 사과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