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리 "만 72세 배우 데뷔한 母 이향란…'눈물의 여왕' 출연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문소리의 엄마이자 신인 배우인 이향란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지난 19일 방송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문소리가 5년 차 배우이자 만 72세인 엄마 이향란과 함께 등장했다.
문소리는 '선배 문소리가 보기에 후배 이향란은 어떤 배우냐'라는 질문에 "열심히 하신다"며 "출연하신 작품들이 서울독립 영화제, 국제여성영화제에 출품돼 저랑 같이 레드카펫을 당당히 밟으셨다"고 자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문소리의 엄마이자 신인 배우인 이향란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지난 19일 방송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문소리가 5년 차 배우이자 만 72세인 엄마 이향란과 함께 등장했다.
이날 문소리는 "(엄마 출연작이) 독립영화라 말도 안 되는 현장이더라. 준비가 하나도 안 돼 있었다. 현장이 힘들면 연기하기도 힘들고 기분이 안 좋은데 엄마는 그런 게 하나도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감독이 울어서 엄마가 안아줬다고 하더라. 그 감독 집안 얘기, 어린 시절 얘길 다 듣고 엄마 하기로 했다고 하셨다더라"라며 "여기서 중요한 건, 내가 연기를 얼마나 잘하느냐보다 더 중요한 지점이 있구나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향란은 "다들 연기할 때 칭찬을 많이 해준다. '이향란 쌤 찢었다' 이런다. 살면서 뭘 잘한다고 칭찬을 받아본 적이 없는 거다. 연기에는 진심이 된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죽을 때 묘비명으로 '배우 이향란'이라고 해달라고 할 정도"라며 배우 생활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어머니의 배우 데뷔에 반대했다. 그는 "힘든 현장에서 어머니가 고생할까 봐 그랬다. 그런데 거의 매일 영화인 구인, 구직 사이트에 접속하시더니 오디션을 보러 다니시고 결국 작품을 하셨다"며 "'딸이 배우니까 아는 사람 많겠지, 시작하기 쉽지'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저나 남편이나 전혀 관여한 적 없다"고 설명했다.
문소리는 자신의 출연작인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대본을 받고 이향란을 떠올린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오애순이 51년생이고 엄마가 52년생이다. 엄마 생각이 많이 났다"며 "오애순의 전체 삶을 보면 어렸을 때 꿈이 많은데 결혼을 일찍 하고 자식을 키우는 데 평생을 열심히 산다. 그러면서 끝까지 자신의 꿈을 잃지 않는 이야기들이 엄마 생각이 나게 하더라. 대본을 보자마자 눈물이 났다"고 털어놓았다.
문소리는 이향란이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도 출연했다고 말했다. 문소리는 "가슴 아픈 이야기인데 처음에 가족 장례식을 한다. 그 장례식 영정사진이 엄마 얼굴이다"라고 말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향란은 "원래는 제 출연 신이 있었다. 머리도 염색하고 옷도 곱게 입고 있었다. 술 마시는 장면이었는데 편집이 됐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문소리는 "TV 출연이라고 다들 기대했는데 아쉬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엘, 故 김새론 논란에 작심 발언?…“15살을 꽃뱀 취급”
- 故휘성 동생 "불면증 앓던 형, 편안히 잠들었다…더 이상 슬퍼 말길"
- '9억 추징' 이준기 측 “과세 견해 차…탈세·탈루 없었다”
- 신기루, '자택서 사망' 가짜뉴스 분노…"천벌받아야"
- 구독자 400만 '워크맨', 초등생에 "父 의사? 그럼 고백해" 발언 논란
- [속보] 헌재,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 지정
- 장제원 전 의원, 강동에서 숨진 채 발견...현장에는 유서도
- [속보] 서울역 인근 대형마트 창고 하역장에서 화재
- [속보] 민주 "4월 4일 11시,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 헌재, 4월 4일 오전 11시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