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만 손해야!' 음바페 부상에 속 타는 레알, 결국 '코 수술 불가피'...중요 일정에도 "사실상 불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의 부상에 결국 속이 타는 쪽은 프랑스 대표팀이 아닌 레알 마드리드가 됐다.
영국의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각)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 프리시즌 투어를 놓치는 이유'라며 레알과 음바페의 상황을 조명했다.
하지만 음바페가 수술을 당장 진행하지 않고, 대표팀에 복귀한 소식은 레알로서는 웃을 수 없는 소식이 되고 말았다.
프랑스 대표팀에서 음바페가 부상을 당하며 레알 입장에서는 프리시즌 음바페를 활용한 일정 등이 전부 틀어지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킬리안 음바페의 부상에 결국 속이 타는 쪽은 프랑스 대표팀이 아닌 레알 마드리드가 됐다.
영국의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각)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 프리시즌 투어를 놓치는 이유'라며 레알과 음바페의 상황을 조명했다.
음바페는 지난 18일 독일 뒤셀도르프의 뒤셀도르프 아레나에서 열린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의 유로 2024 D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선발 출전했으나, 후반 40분 프리킥 상황에서 수비수 어깨에 코를 부딪히며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나야 했다.
프랑스 대표팀은 곧바로 음바페의 치료를 진행했고, 상태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경기 당시 엄청난 출혈이 있었기에 팬들의 걱정이 컸다. 다만 음바페는 빠르게 대표팀에 복귀했다. 프랑스 대표팀은 '음바페는 며칠 내로 치료를 받을 것이며, 당장 수술을 받지는 않을 것이다. 음바페가 치료를 받은 후 대회 복귀를 위해 마스크를 제작할 예정이다'라며 음바페의 훈련 복귀 소식을 전했다.
음바페는 이후 네덜란드전에는 결장했지만 곧이어 훈련에 복귀해 연습 경기를 소화하는 등 유로에서 남은 일정을 소화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음바페가 수술을 당장 진행하지 않고, 대표팀에 복귀한 소식은 레알로서는 웃을 수 없는 소식이 되고 말았다.
트리뷰나는 '음바페는 오스트리아전에서 코뼈를 골절당하는 불행을 겪었다. 그는 마스크를 이용해 계속 뛸 수 있지만, 결국 나중에 수술이 필요하다. 스페인 아스에 따르면 음바페는 7월 중순에 코 수술을 받을 예정이며, 회복에 2~3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음바페는 레알의 프리시즌 미국 투어에서도 사실상 배제됐다. 그는 스페인에서 새 시즌을 앞둔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 맞춰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프랑스 대표팀에서 음바페가 부상을 당하며 레알 입장에서는 프리시즌 음바페를 활용한 일정 등이 전부 틀어지게 됐다. 예정되어 있는 7월 16일 입단식은 문제가 없지만, 프리시즌 투어에서 음바페의 합류를 활용한 마케팅 등은 전부 무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대하던 레알 합류지만, 이번 부상으로 음바페도 레알에서 유니폼을 입고 뛰는 첫 경기는 더 미뤄질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후 싹싹 비는 남성..알고 보니 유명 배우
- 한소희, 2천만원 들여 문신 지웠는데..쇄골→팔에 또 새겼네 '치명적 퇴폐미'
- 아이돌 출신 나나, 4세 연상 예비 신랑 얼굴 공개
- 화재로 4남매 숨져, 서로 끌어안은 채 발견 '뭉클'
- 쇠파이프가..“시XX아” 김호중, 3년 전 몸싸움+욕설 영상 ‘충격’
- 걸그룹 멤버와 결혼했던 야구선수, 업소女와 불륜 인정 "경솔한 행동 사과…
- [인터뷰②] 정준호, '정계 입문설'에 입 열었다…"정치? 했으면 대통령…
- 박세리, 상금만 200억이라더니..매니저 복지 최상→초호화 만찬 대접('…
- 한가인, 왜 성형을..수술 후 얼굴 보니 충격 “턱·광대 3500만” (…
- “베드신 덕에 복근은 기본, 발가락 털까지 봤다”…‘싱글남녀’ 윤현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