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부부 지인' 천공의 망언..."엄청난 기회 온 것" [이슈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지인인 역술인 '천공'이 이태원 참사에 대해 "엄청난 기회 온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다.
천공은 지난해 10월 YTN과의 인터뷰에서 "김건희 씨를 통해 윤 총장을 알게 됐다"며 "검찰총장 사퇴 문제를 조언해줬다"고 주장한 인물이다.
우리나라 희생이 보람되게 하려면 이런 기회를 잘 써서 세계에 빛나는 일을 해야 된다.
우리나라 희생이 보람되게 하려면 이런 기회를 잘 써서 세계에 빛나는 일을 해야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지인인 역술인 '천공'이 이태원 참사에 대해 "엄청난 기회 온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다.
천공은 지난해 10월 YTN과의 인터뷰에서 "김건희 씨를 통해 윤 총장을 알게 됐다"며 "검찰총장 사퇴 문제를 조언해줬다"고 주장한 인물이다. 윤 대통령도 "부인과 함께 몇 번 만난 적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좋은 기회는 자꾸 준다. 우리 아이들은 희생을 해도 이래 큰 질량으로 희생을 해야지 세계가 우릴 돌아보게 돼 있다. (…) 우리나라 희생이 보람되게 하려면 이런 기회를 잘 써서 세계에 빛나는 일을 해야 된다. (…) 우리나라 희생이 보람되게 하려면 이런 기회를 잘 써서 세계에 빛나는 일을 해야 된다. 엄청난 기회가 온 것이다. 다시 우리가 (세계에) 조인할 수 있는.>
- 천공, 유튜브 강의 영상 중
※ '이슈묍'은 이슈(Issue)와 뫼비우스(Moebius)를 조합한 말로, YTN의 뉴스 큐레이션(선별·재구성) 콘텐츠를 지칭하는 브랜드입니다.
'이슈묍'은 전용 앱을 통해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YTN 육지혜 (yjh7834@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와 골절' 손흥민 결국 수술대로...월드컵 출전 무산 위기
- 천공 "이태원 참사, 엄청난 기회 온 것"
- 공습 경보, 안보 전문가 "연평도 때와 상황 유사, 영토 직접 공격 우려"
- 美 금리 4연속 0.75%p 인상...한국과 최대 1%p 차이
- "쓰러진 사람 때리고 총 쏴"...이란 경찰 잔혹행위 영상 파문
- 북한군 추정 영상 공개..."러시아, 공격전 참가 강요"
- 트리플스타 '업무상 횡령' 고발 당해…최악의 '사면초가'
- [속보] 법원, 'MBC 방문진 이사 선임' 집행정지 유지...항고 기각
- [단독] 인천공항 유실물 관리소에서 사라진 600만 원...외화 관리 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