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사내 임직원 건강관리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S홈쇼핑은 임직원을 위한 '건강관리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본사 건물에 건강관리실을 마련하고, 간호사를 채용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NS홈쇼핑의 건강관리실에서는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및 상담, 체성분 측정기, 혈압기 등 의료기기를 이용한 건강관리 및 상담이 이뤄지며, 운동능력,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과 관련한 의료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S홈쇼핑은 임직원을 위한 '건강관리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본사 건물에 건강관리실을 마련하고, 간호사를 채용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직원들이 건강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NS홈쇼핑의 건강관리실에서는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및 상담, 체성분 측정기, 혈압기 등 의료기기를 이용한 건강관리 및 상담이 이뤄지며, 운동능력,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과 관련한 의료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상비약이 갖춰져 있으며, 침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베드도 마련했다.
NS홈쇼핑은 건강관리실을 통해 근무중에 필요한 스트레칭 등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비롯한 연중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는 향후 임직원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작업 환경 및 직무 유형별 맞춤형 근무 현장 조성 시에도 사용할 계획이다.
김해주 NS홈쇼핑 안전보건팀 간호사는 “임직원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건강관리 지원과 상담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직무별 근무환경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2]삼성전자, OLED TV 시장 진출 공식 선언
- 메타버스 영토 넓히는 '가상부동산'…사업성 검증 '숙제'
- [뉴스 줌인]IPTV 3사, 오리지널·PP 등 콘텐츠 투자 확대
- 인터스텔라 AI '타스'처럼?…알렉사, 달 탐사 '아르테미스' 탑승한다
- 올봄 '애플 이벤트'에서 기대되는 3가지 신제품
- 벤처기업에 필요한 SW인재 직접 키운다
- 포티투닷, 내주 포항서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운행 시작
- [ET시론]미국 사례로 본 유료방송 산업의 미래
- 센트리, 다중이용시설 공기오염물질 관리 혁신…“IoT AI로 10종 동시 측정”
- [단독]스타트업 "마이데이터 분담금 형평성 문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