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슈퍼위크'도 과반 압승..이재명 본선 직행 '파란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 2차 슈퍼위크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과반 압승했습니다.
2차 국민선거인단 투표, 이른바 '슈퍼위크'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웃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 부패세력과 더 치열하게 싸우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이해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민주당은 결선 투표 없이 오는 10일, 이재명 후보를 대선 후보로 확정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 대선 경선 2차 슈퍼위크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과반 압승했습니다. 결선 투표 없이 민주당 최종 후보가 될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다. 현재 득표율은 이재명 후보 54.9%, 이낙연 후보 34.3%입니다.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2차 국민선거인단 투표, 이른바 '슈퍼위크'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웃었습니다.
2차 선거인단 49만여 명 가운데 29만 6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해 1위 이재명 후보는 17만 2천237표, 58.2%를, 2위 이낙연 후보는 9만 9천140표, 33.5%를 얻었습니다.
수도권 경선의 문을 연 인천 경선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압승했습니다.
투표자 1만 4천여 명 가운데 이재명 후보가 53.9%, 이낙연 후보가 35.5%를 가져갔습니다.
이번 2차 슈퍼위크는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한 이후 치러진 터라 이재명 후보 득표에 영향이 미칠지 관심이었는데, 이재명 대세론은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과분한 지지에 감사하다며 승리를 자축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 부패세력과 더 치열하게 싸우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이해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결선 투표 필요성을 호소해온 이낙연 후보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습니다.
[이낙연/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 일주일 남은 경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적 득표율은 이재명 54.9%, 이낙연 34.3%, 추미애 9.1%, 박용진 후보 1.6%입니다.
이제 민주당 경선은 서울과 경기, 그리고 최종 관문인 3차 슈퍼위크만 남았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민주당은 결선 투표 없이 오는 10일, 이재명 후보를 대선 후보로 확정합니다.
(영상취재 : 김승태, 영상편집 : 유미라)
▷ "8부 능선 넘어"…이재명 본선 직행, 매직넘버 표 수는?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6485072 ]
강민우 기자khanporter@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서울대 여학생 기숙사 무단침입…“가짜 출입증 만들어”
- “학폭 피해자인데”…가해자와 뒤바꿔서 통보됐다
- “기술 이전 대신 인류 목숨으로 도박 벌여…154조 수익”
- 8천억에 석유회사 산 석유공사, '28억 헐값'에 매각했다
- '박영수 친척' 분양업자에 100억 원 전달…“모르는 일”
- “8부 능선 넘어”…이재명 본선 직행, 매직넘버 표 수는?
- '마무리'까지 빛난 '황소'…첫 멀티 골 폭발
- 경기 연천 군부대 46명 확진…74%가 돌파감염 사례
- CNN, 한국 '남성 혐오 손가락' 논란 조명…“극한 젠더 전쟁”
- 미국에서 '인간 광견병' 사망자 발생…원인은 '박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