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층 설계.. 주변에 14개 산업단지, 임대 쉬워요

성유진 기자 2021. 1. 6. 03: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양 단지 입체 분석]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경기 파주시 와동동 1498번지 일대에서 오피스텔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가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총 360실 규모다. 전용면적 13.2㎡, 18.3㎡ 두 가지 평형으로 전체 실이 복층 특화 구조로 설계됐다. 최근 파주 부동산 가격이 상승세인 데다, 단지 주변 배후 수요와 개발 호재도 풍부한 편이다.

경기 파주시 와동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는 모든 실에 복층 특화 설계를 적용하고, 단지 주변으로 배후 수요와 개발 호재가 풍부한 편이다.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제공

◇복층·테라스 특화 설계 적용

원건설이 시공을 맡은 운정신도시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는 복층·테라스 설계 도입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붙박이장·화장대 등 가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단지에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고, 냉난방 제어도 가능하다. AI(인공지능) 스피커와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음악과 날씨 등의 생활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투자자들의 관리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임대 관리 전문기업 굿하우스와 임대 관리 위탁 계약도 맺었다. 공실(空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임대 관련 업무를 모두 대행한다.

단지 주변 교통편도 편리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이용해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 신촌, 서울역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개통한 서울~문산 고속도로로 수도권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해졌다. 또 하나로마트(예정)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가깝고, 운정스포츠센터, 소리천, 체육공원, 운정호수공원 등도 멀지 않다.

앞으로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운정역이 개통하면 서울 도심 접근성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파주 운정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 내외, 삼성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한다.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과 김포~파주 제2외곽순환도로(2024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개선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땅 위의 지하철’이라 불리는 간선급행버스체계 BRT(파주~은평)도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주변 임대 수요 풍부

단지 주변 배후 수요가 풍부해 분양받은 후 임대하기 좋다는 평가가 많다. 운정신도시 주변으로 문발·신촌일반산업단지, 파주출판산업단지, 파주LCD일반산업단지, 파주탄현국가산업단지 등 14개 산업단지가 가동 중이다. LG디스플레이 단지를 중심으로 LG화학, LG이노텍 등 LG 계열사와 협력사 등도 입주해 있다. 단지 주변 직간접 고용 인원이 21만명에 달한다.

앞으로 주변 임대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주시는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 안건이 경기도에서 원안 가결돼 향후 공업 물량 47만2600㎡가 배정된다고 지난해 발표했다. 운정신도시 인근 서패동 일대에서는 46만㎡ 규모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대형병원과 주요 제약사 연구소, 의료·바이오 기업이 입주해 약 1만개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GTX 운정역 일대에 대규모 시민문화광장과 파크골프장, 다목적 체육관 등이 들어서고, GTX 운정역 환승센터는 상업·업무·문화·주상복합 용지가 연계된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가 각종 부동산 대책을 내놓으면서 대출과 세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이 옮겨가고 있다”며 “파주 운정신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가 많은 곳이라 미래 가치도 높다”고 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종로구 종로 191에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