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흥주점 등 1천여개 업소 집합금지 조건부 해제

홍현기 2020. 6. 10. 13: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약속한 인천 지역 유흥주점과 코인노래방 등 1천여곳이 영업정지 해제 조치를 받았다.

10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 지역 기초자치단체들은 전날까지 지역 유흥주점 939곳과 코인노래방 151곳의 집합금지 명령을 조건부로 해제했다.

집합금지 명령이 해제된 유흥주점 939곳은 인천 전체 유흥주점 1천50곳의 89%에 해당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고위험시설 QR코드 점검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홍현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약속한 인천 지역 유흥주점과 코인노래방 등 1천여곳이 영업정지 해제 조치를 받았다.

10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 지역 기초자치단체들은 전날까지 지역 유흥주점 939곳과 코인노래방 151곳의 집합금지 명령을 조건부로 해제했다.

인천 지역 10개 군·구는 상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각자 집합금지 구제 심의위원회를 열어 집합금지 명령 해제 대상을 정했다.

해제 대상은 모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과 관리조건을 철저히 준수·이행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한 곳이다.

집합금지 명령이 해제된 유흥주점 939곳은 인천 전체 유흥주점 1천50곳의 89%에 해당한다. 해제 대상인 코인노래방 151곳은 인천 전체 178곳의 85%다.

집합금지 명령이 해제된 유흥주점 등은 확약서 내용대로 앞으로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관리, 면적당 이용자 인원 제한, 출입구에서 이용객 발열·호흡기 증상 등 확인, 업주·종사자·이용자 마스크 쓰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각 지자체는 이 같은 방역 수칙이 잘 지켜지는지를 수시로 점검해 위반 사항이 확인될 경우 집합금지 명령을 다시 내릴 계획이다.

인천시는 앞서 이달 6일 클럽·룸살롱·노래클럽·스탠드바 등 유흥주점과 코인노래방에 내려진 집합금지 명령을 기한 없이 연장한 바 있다.

집합금지는 업소에 사람이 모이는 것을 금지하는 조치로 사실상 영업 중지 명령이다.

집합금지 명령을 위반하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300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hong@yna.co.kr

☞  무릎으로 찍어누르기까지…신림역 '묻지마' 폭행
☞ "모든 시민에 2차 긴급생계자금 드립니다"
☞ 100년전 英여성이 그린 조선시대 무인초상화는 누구?
☞ 쇠파이프 들고 '막무가내' 교도소 진입 시도
☞ 코로나19 감염 피하려면 핸드폰 자주 닦아라
☞ 청정 제주 바다 '파래' 습격…해수욕장 개장 비상
☞ "앗 나체가 찍혔네" CNN 스타앵커 화제
☞ 평창·양구의 통큰 시골마을…마을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 '효리네민박' 청각장애인 모델, 길거리서 폭행당해
☞  "마스크도 못 쓰는데" 코로나 속 물놀이 괜찮을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