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드라쇼' 신주환, 생애 첫 사극연기.. 이런 정조 처음이야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배우 신주환이 ‘툰드라쇼’에서 생애 첫 사극 연기에 도전 하며 개성 넘치는 매력을 선보였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every1 ‘웹툰 히어로-툰드라쇼’(공동제작 심엔터테인먼트.와이랩) ‘조선왕조실톡’ 11회에서 신주환이 정조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정조는 신하들에게 항상 깜짝 퀴즈를 출제하지만 정약용(김민철 분)이 동요하지 않고 차분히 질문에 대한 정답을 이야기하자 흥미를 잃고 빠르게 퀴즈를 마친다. 이후 사도세자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끊임없이 암살 위협을 받던 정조는 암살자를 잡아 배후를 캐던 중 자신을 죽이고 받기로 한 수고비가 열다섯 냥 이라는 사실을 듣고 자존심 상해한다.
신주환은 극 중 독설을 내뱉으며 시종일관 신하들에게 깜짝 퀴즈를 냈고 대답을 제대로 하지 못한 신하들은 부용지에 가두었다가 풀어주는 등 짓궂은 행동들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신주환은 사도세자의 아들 정조를 본인만의 매력으로 새롭게 재창조해내며 눈길을 끌었고, 등장하는 내내 능청스러움부터 진중한 모습까지 자유자재로 연기하며 ‘조선왕조실톡’ 정조편을 이끄는 미친 존재감을 발산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신주환은 영화 패션왕에서 창주 역을 맡아 '만찢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실력파 배우이자 자신이 직접 연출 및 주연을 맡았던 단편영화 '섹스킹'을 통해 토론토 한국영화제, 파리한국영화제, 미장센 단편 영화제 등에서 연속 수상하며 감독으로서의 뛰어난 역량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10일만에 100만뷰를 기록한 화제의 웹드라마 프린스의왕자(제작 심엔터테인먼트)를 연출 해 멀티형 배우로 맹활약 중이고, 최근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홍설(김고은 분)의 학교 선배 민도현역에 캐스팅 되어 한창 촬영 중이다.
한편, 신개념 웹툰 드라마 '웹툰 히어로-툰드라쇼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40분에 MBC에브리원을 통해 방송된다.
giback@sportsworldi.com
▶어제 뭐 봤니? ▶HOT포토 ▶헉!이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통한 소식통에 들었다”던 박지원…이재명 파기환송에 “예상외 판결”
- "(뉴진스) 계약은 장난이 아니다" 레전드 프로듀서의 일침
- ‘야구선수 출신’ 아빠 야구방망이에 온몸 멍든 채 숨진 11살
- “이것들 봐라? 한 달만 기다려라” 민주당 ‘보복’ 예고?…하루도 안 넘기고 심우정 총장 탄핵
- '도난 피해' 박나래, 결국 눈물 쏟았다…김지연 "한결같이 잘해준 유일한 분"
- 백종원 “이제 다 바꾸겠습니다”…50억 쏟아부은 이유
- 일부러 챙겨 먹었는데…1급 발암물질 검출된 건강식품 대명사
- “왜 죽었지” 오열하던 남편…신혼 아내 살해한 범인이었다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