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빌리지·메디컬클러스터 호재… '힐스테이트 더 운정' 분양
현대건설이 경기 파주시 와동동 1471-2, 3번지 일원(P1·P2블록)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 아파트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지하 5층~지상 49층, 총 13개 동으로 아파트 74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총 341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계약을 모두 완료해 아파트 분양만 실시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타입 위주와 164㎡ 펜트하우스로 구성된다. 타입별로 ▲84㎡A 244가구 ▲84㎡B 244가구 ▲84㎡C 250가구 ▲164㎡P 6가구 등이다. 국민평형으로 인기 많은 전용 84㎡와 희소성이 높은 펜트하우스로 설계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단지 내 신개념 커뮤니티형 쇼핑공간 '스타필드 빌리지'를 조성한다. 주거·문화·상업 시설을 누릴 수 있는 복합주거단지다. 2021년 12월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에 2만7027명이 몰려 평균 10.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분양 완료됐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스타필드 개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이다. 지상 1~4층 규모로 ▲가족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와 엔터테인먼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다.
━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차량을 이용해 서울로 이동이 편리하다. 다양한 교통호재로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운정신도시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예정) 노선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A노선은 파주운정역(가칭)에서 서울역과 삼성역을 거쳐 동탄까지 연결된다. GTX-A 개통시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2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사업이 진행되면 3호선 대화역에서 시작해 운정신도시를 거쳐 파주시 금촌동(금릉역)까지 연결될 예정이다. 파주-양주-남양주-양평-이천-오산-화성-안산-인천-김포를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2025년까지 개통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는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운정호수공원과 가깝다. 운정호수공원은 72만4937㎡에 달하는 생태공원으로 여의도공원의 3.2배다. 호수와 바닥분수대, 테마별정원,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휴식·여가시설이 마련돼 있다. 단지에서 소리천변과 연결되는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
식기반 친환경 산업단지로 조성 중이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산업도 진행되고 있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종합의료시설과 혁신의료연구단지, 바이오융복합단지 조성이 기획돼 있다. 운정테크노밸리와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이 완료되면 관련 업종 종사자 수요 증가와 운정신도시 지역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현대건설이 시공해 특화설계와 상품성이 돋보인다. 힐스테이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H-위드펫-풋샤워, H-와이드 스토리지 등 H-시리즈를 적용한 평면 옵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스터디룸, H아이숲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다. 조경은 '수목'과 '화초' 등이 어우러진 테마정원을 조성해 단지에서 휴식·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소리천과 인접한 곳은 공개공지 등을 활용해 보행로와 연계한 휴식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힐스테이트'는 2023 부동산R114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 한국표준협회 2023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공동주택 부문 1위,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 등의 수상 기록을 보유했다.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019년부터 올해 12월까지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에서 유일하게 단지 내 주거와 문화·교육·의료·쇼핑 등을 누릴 수 있는 복합주거단지로 향후 운정신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2024년 1월8일~1월10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남 공개한 정용진, 이번엔 경쟁사 현대백화점서 '플렉스' - 머니S
- 4만원→2만원대 소고기 금세 동났다… '마감 할인' 열광 이유 - 머니S
- [르포] "BTS 고향에 와서 행복해요"… 전세계 '아미'로 들썩인 여의도 - 머니S
- 태영건설 워크아웃 임박… 신세계·동부·GS건설 등도 회사채 만기 도래 - 머니S
- 4% 예금 사라졌는데… 6개월 vs 1년 만기 두고 복잡해진 셈법 - 머니S
- 故이선균 협박한 20대女, 구속심사 안받고 도주하다 체포 - 머니S
- 블링컨 美국무장관, 다음주 이스라엘행… 휴전 논의할 듯 - 머니S
- '친이준석계' 허은아 "다음주 중 거취 입장 밝힐 것" - 머니S
- "기둥 박고 날아갔다"…40대 승용차 운전자 사망 - 머니S
- "모두를 위한 AI"…삼성전자, 기술로 잇는 '초연결 세상' 공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