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LH혁신안 차질없이 이행..3기 신도시 5개 지구 신속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정부의 LH 혁신 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LH 국정감사에서 "LH 일부 직원들의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들께 많은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도록 부단히 변화하고 혁신해 공정 투명한 조직으로 거듭나 국민의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H 직원들의 투기 사태에 재차 사과
"공정투명한 조직으로 거듭나 신뢰 회복"
"신규택지 조성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정부의 LH 혁신 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LH 국정감사에서 “LH 일부 직원들의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들께 많은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도록 부단히 변화하고 혁신해 공정 투명한 조직으로 거듭나 국민의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LH는 국민 주거 안정과 국토의 균형 발전 등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왔다”면서 “올해는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 공급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우선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경영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전 직원의 재산 등록 시행 실사용 목적 외 토지 취득 금지와 부동산 거래 정지 조사를 비롯해 준법 감시관 검증과 취업 제한 대상자 확대 등 예방 적발 감독의 강력한 통제 장치를 운영하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외부 전문가 주도의 LH 혁신위원회를 통해 국민 체감형 혁신 과제를 지속 발굴 시행하고, 준법감시위원회 역시 내실 있게 운영해 투기 행위를 빈틈 없이 감독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신속한 주택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실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주택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신규택지 조성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우선 3기 신도시 5개 지구는 협의 보상과 지구계획 승인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했다.
또 “2·4 대책 내 도심 사업은 통합지원센터 개소와 공급 설명회 통합 공모 등을 통해 후보지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면서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연내 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공공재개발 재건축은 정비 계획 수립 등 사업별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설명했다.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확대 등 핵심 기능에도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주거 복지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큰 만큼 기획 서비스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주거복지 통합 호텔 등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겠다”면서 “공공주택에 돌봄, 교육, 일자리, 문화 등 다양한 사회 서비스를 결합해 주거복지 서비스의 전달 체계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균형 발전과 글로벌 협력 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지방 소멸에 대응한 정부의 주거 플랫폼 정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주거와 일자리 생활 사회간접자본(SOC)이 어우러진 안정적인 정주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시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혁신지구 총괄 사업 관리자 인정 제도 등 신재생 수단을 통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했다.
한국판 뉴딜의 확실한 성과 창출에도 힘쓰겠다고 했다. 그는 “노후 공공임대주택과 공공 건축물 그린 리모델링으로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 중립 비전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m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11년전 ‘뎅기열’ 사진 찍은 진짜 이유
- 이번엔 가수 홍자 “코로나 백신 1차 접종 2주 뒤 이상반응”
- 배우 최정윤, 이랜드재단 이사장 장남과 결혼 10년만에 이혼
- 곽정은 “참다 참다 올린다”…저작권 침해 여성 커뮤니티 저격
- ‘오징어 게임’ 오영수, ‘깐부치킨’ 광고 모델 제안 정중히 거절…왜?
- ‘짜증내서’ 1년반 돌본 4살 여아 옥상서 후려친 돌보미
- 허이재,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하고도 실명 안밝힌 이유
- “지사님한테 개기다 끌려간다”…‘대장동’ 저격한 시의원에 섬뜩한 문자
- “불닭볶음면인데 닭고기가 없어”…멕시코서 韓라면 퇴짜
- '오징어 게임' 정호연,인스타그램 팔로어 무려 1360만명…국내 여배우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