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SK VIEW 센트럴' 분양

콘텐츠부 2020. 8. 3. 1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에서 전매제한 강화를 예고한 가운데, SK건설이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 정책 시행 이전에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을 분양한다고 밝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대책으로 수도권 대부분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부산 연제구가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데다 전매제한 6개월 막차 단지이기도 한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이 앞선 단지들처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에서 전매제한 강화를 예고한 가운데, SK건설이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 정책 시행 이전에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을 분양한다고 밝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 1325-4번지에 지하5층~지상34층 아파트 405가구(전용 52~78㎡), 오피스텔 48실(전용 72~73㎡) 규모로 건립되는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은 실속 있고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100% 구성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이 속한 부산 연제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자격, 전매제한 및 중도금 대출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특히 8월부터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민간택지에서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의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로 길어 짐에 따라 규제 적용 전 막차 분양단지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단지를 분양 받으면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소유권이전 등기 때가 아닌 기존 6개월로 적용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부산시 연제구를 포함한 부산 분양시장이 호황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부산에서 분양한 15개 단지 중 9개 단지의 1순위 청약경쟁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특히 연제구에서는 평균 230.7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쌍용 더 플래티넘 거제아시아드)도 등장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대책으로 수도권 대부분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부산 연제구가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데다 전매제한 6개월 막차 단지이기도 한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이 앞선 단지들처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매 6개월 가능단지라는 장점 이외에도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은 다양한 입지적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시청역을 도보 3분 내에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인데다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도 가깝다. 또한 중앙대로를 통한 사통팔달의 도로교통망을 가지고 있어 부산 전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사업지 반경 600m 거리 내에 연산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대형마트를 비롯해 재래시장, 병원, 금융기관, 공공행정기관 등 각종 생활편의 및 지원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부산지방국세청, 부산광역시청, 연제구청 등 정부∙지방 행정기관 및 일반업무시설이 밀집해 있어 실거주와 임대수요 2가지를 모두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다수의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으로, 주거환경 개선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은 1호선 지하철 시청역 초역세권인데다 연제구 내에서도 좋은 입지로 평가 받는 곳"이라며 "최근 부산 연제구를 비롯한 부산 분양시장이 호황인 데다 전매제한 6개월 막차 단지로 알려지면서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8월 초 개관하는 연제 SK VIEW 센트럴(Central) 주택전시관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 702-10 진도빌딩 2~3층에 위치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