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철도정비창 인근 '토지거래허가구역'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5·6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 발표 이후 주변 지역 가격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용산 철도정비창 부지 인근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10일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정부는 '5·6공급대책 발표' 직후 투자심리가 다시 꿈틀거리고 있는 용산 정비창 부지 인근을 조만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정부는 ‘5·6공급대책 발표’ 직후 투자심리가 다시 꿈틀거리고 있는 용산 정비창 부지 인근을 조만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국토부와 서울시는 이에 따라 곧 중앙도시계획위원회(중도위)를 열어 용산 정비창 부지와 인근 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통상 대규모 개발이 예정된 경우 투기 방지를 위해 해당 부지와 그 인근 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다.
아울러 국토부와 서울시는 용산 철도정비창을 비롯한 개발 예정지에 대해 합동 투기단속반을 투입하는 등 대대적인 투기 단속에 나설 방침이다. 국토부와 검찰, 경찰, 국세청, 금융감독원 등 유관부처로 구성된 부동산 불법행위 대응반과 서울시의 합동 대응이 논의되고 있다. 국토부는 이밖에 공공 재개발 사업 추진 지역에서 투기수요가 몰려 가격이 급등했다고 판단될 경우 사업 검토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투기수요가 가세해 가격이 급등하고 고분양가 책정이 불가피한 곳은 공공 재개발 사업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집→클럽→술집→미공개 클럽→클럽→술집..용인 확진자 '그날 밤의 기록'
- 송혜교 "완숙한 섹시美란 이런 것" 화보 B컷 조차도 예술이네
- 홍준표 "한국당, 안철수당과 교섭단체 시도하면 배신..통합당과 합당이 국민의 뜻"
- 조보아, 보기만 해도 상큼해..톡 터질것 같은 매력 대방출
- "사실대로 얘기했으면.." '음주운전' 장용준, 직접 읽었다는 반성문 내용이
- '정경심 정조준' 진중권 "법원에 낸 의견서, 신의 세상 창조보다 힘들었을 것"
- 안철수 "여당 승리 아닌 야당 패배" 발언에 정청래 "이분은 아직도 노답"
- '총선 무효소송' 민경욱 "4·15 총선은 부정선거..윤석열, 즉각 수사 착수해야"
- 쇄골부터 포즈까지..강예빈 '강렬하고 아찔한' 섹시 화보 촬영현장 공개
- 中 '친척집에 보냈다'며 병든 어머니 생매장한 아들, 3일만에 구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