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중 4명 "하반기 청약 넣기 좋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닥터아파트는 만 20세 이상 자사 회원 1217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분양시장 소비자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청약하기 좋다"라고 답한 이들(40.1%)이 "나쁘다"(24.9%)라고 답한 사람들보다 많았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 "청약하기 좋은 때"라고 답한 비율은 상반기보다 14.6% 상승했다.
하반기에 청약하려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 위해서"(36.9%)라고 답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 "청약하기 좋은 때"라고 답한 비율은 상반기보다 14.6% 상승했다.
하반기에 청약하려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 위해서"(36.9%)라고 답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 이어 "투자용(당첨 후 이전 또는 전매)"라는 응답은 30.4%, "내 집 마련"은 28.1%를 기록했다.
'6.19대책'에 대해선 "서울 강남4구 외 전매제한 기간 확대"(53%))가 분양시장에 가장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했다.
브랜드만 보고 청약할 경우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자이'(22.8%)가 '래미안'(20.7%)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이어 'e편한세상'(14.9%), '힐스테이트'(11.2%), '더샵'(8.3%) 순으로 나타났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울산시,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10개 업소 지정·운영
- 배곧신도시 신세계 아울렛 옆 '더 프리미엄 타워' 상가 분양
- 상반기 오피스 거래규모 역대 최대치 54%나 경신
- 용당 오션골든시티 월드메르디앙 조합원 모집
- "과열 지속땐 강력 종합대책"..김현미 국토부장관 밝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기아 ‘타스만’ 공개…KGM ‘O100’으로 맞불
- 김병만 전처 상습 폭행 실망? 속단은 금물… 무혐의로 ‘종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