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호재, 김포시 풍무동 '당곡3단지월드메르디앙' 관심↑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극심한 내수 부진에도 불구하고 매분기 20% 이상의 급성장을 보인 신사업이다. 이마트의 창고형 매장으로 지난 2013년 킨텍스 1호점을 출범시킨 트레이더스는 최근 하남스타필드에서도 문을 여는 등 현재까지 총 11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내년까지 김포 풍무점을 비롯해 삼송, 군포, 목포 일대에 추가로 트레이더스를 개점할 예정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개발 호재로 김포시 풍무동의 아파트가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면 주변 부동산은 '후광효과'를 입기 마련이다. 상업 시설이 들어서면 생활이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각종 여가·문화 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인구 유입이 늘어난다.
당곡3단지월드메르디앙은 지난 2002년 8월 입주했으며 최고 16층, 27개동, 총 1846세대 규모다. 전용면적은 55.74~142.84㎡로 이뤄져있다.
단지 인근에는 일반·직행·좌석 버스가 다니는 정류장이 있으며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대교, 올림픽대로, 성산대교를 통해 서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양도총, 풍무고 등이 단지 맞은 편에 있으며 풍무초, 양도중, 유현초, 풍무중 등이 가깝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외에도 고촌 의료복합관광단지 조성 사업이 추진 중이며 국민대학교 김포캠퍼스도 들어설 예정으로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장릉산 등산로가 도보권이며 풍무실내체육관이 가까워 운동이나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자료제공 : 김포월드공인중개사사무소 031-997-4400]
김포월드공인중개사사무소 매물보기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