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부동산 서비스 대폭 업그레이드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포털 다음이 부동산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부동산 서비스를 개편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부동산 서비스를 개편하고, 이를 통합검색에 적용해 검색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부동산 서비스 개편은 ▲스카이뷰 지도를 활용한 지역정보 강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 개발지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지하철역, 학교 주변 중심의 매물 조회 기능 등을 통해 이용자가 효과적으로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다음은 부동산 서비스에 적용된 국내 최고 해상도의 전국 50cm급 고해상도 항공지도 '스카이뷰' 위에 지역 경계를 표시함으로써 시, 구, 동 등의 행정지역 구분을 명확히 했다.
또한 '동북권 르네상스', '한남 뉴타운'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 개발지 등과 관련된 매물, 뉴스, 사진, Q & A 등을 한 자리에서 제공하도록 구성했다. 개발 등의 지역 이슈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학교 중심으로도 단지·매물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매물을 찾을 때도 매매, 전세, 월세 등의 거래 구분이나 아파트, 단독·다가구 등의 물건 종류에 상관없이 최대 3개까지 원하는 종류를 골라서 확인 할 수 있어 이용자는 기호에 따라 맞춤형 결과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와 함께 다음은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주요 기준이 되는 '가격, 면적, 방 개수' 3가지를 중심으로 세분화해서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생활, 개발 이슈 중심으로 매물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개편함으로써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사체유기' 조형기, 밤무대 근황 "TV에 XX들이 애들만 써"
- 고소영도 못 피한 '녹색어머니회' 활동 비화…"맘카페 뒤집어져"
- 사강, '남편상' 이후 '장기파열' 응급수술 "두 딸 걱정"
- 'SNL 하차' 김아영, 2달만에 10㎏ 감량한 속사정…"전 남친 연락 와서"
- 박수홍, 5개월 딸 공개…완성형 미모
- 장원영 괴롭혀 빌라 구입까지…탈덕수용소 '범죄수익' 추징 중
- 故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사건 조사기간 연장
- '52㎏ 감량' 최준희, 핫팬츠 입고 뼈말라 몸매
- '불륜 10년' 홍상수·김민희 혼외자, 재산상속은 어떻게 되나
- 구준엽은 12㎏ 빠졌는데…서희원 전남편, 18세 연하와 호화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