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에서 길 잃었어요”…스웨덴서 온 구조 요청, 무슨 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덴에 거주하는 남성이 자신의 여자친구가 등산 중 길을 잃었다고 한국 119에 연락해 구조한 사실이 알려졌다.
12일 설악산국립공원·환동해특수대응단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56분께 스웨덴에 거주하는 A씨로부터 "여자친구 B씨가 설악산 등산 중 길을 잃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길을 잃은 B씨는 119 연락처 등을 몰랐고 대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A씨에게 구조 요청을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에 거주하는 남성이 자신의 여자친구가 등산 중 길을 잃었다고 한국 119에 연락해 구조한 사실이 알려졌다.
12일 설악산국립공원·환동해특수대응단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56분께 스웨덴에 거주하는 A씨로부터 “여자친구 B씨가 설악산 등산 중 길을 잃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B씨는 한국에 놀러 와 혼자 산을 오른 뒤 하산하던 중 날이 어두워져 길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다. 길을 잃은 B씨는 119 연락처 등을 몰랐고 대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A씨에게 구조 요청을 보냈다.
여자친구 연락을 받은 A씨는 곧장 B씨의 현재 위치 등을 한국 119에 알렸다. 소방당국과 민간 구조대원, 국립공원 관계자 등은 이날 오후 8시 20분께 B씨를 발견했다.
이후 응급조치를 취한 뒤 오후 11시 47분께 안전하게 B씨를 하산시켰다. 길을 잃고 헤매는 과정에서 발목 등을 다친 B씨는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국립공원 관계자는 “충분한 준비와 계획을 세우고 안전하게 등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리스크' 폭발 …윤 대통령 지지율, 바닥이 없다
- '용산 김치찌개' 비난하더니…'여의도 명셰프' 되겠다는 이재명
- 민주당, 뇌출혈로 숨졌는데 "보궐선거 원인" 막말…한동훈 "괴물 되지 말자"
- "벤츠 차주 집단소송, 승소 가능성 커…결함 알고도 은폐했다면 징벌적 손해배상" [디케의 눈물 2
- '노벨상' 한강 책 청소년 유해도서 지정한 경기교육청 논란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북한 파병' 침묵 깬 중국 "북·러 관계는 그들의 일...구체 상황 몰라"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