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늘 없는’ 필러, 안 아프고 효과도 더 좋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도 노화하면 주름, 탄력 저하, 모공 확장, 피부가 얇아지고 건조해지는 징후가 나타난다.
이로써 연구팀은 노화된 피부 재생을 위한 폴리뉴클레오타이드 필러 주입에 있어 바늘이 없는 '무침 주사기' 시스템이 기존의 바늘 주사 방식보다 모공과 주름 개선 향상에 더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불편감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인 것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늘 주사보다 통증 없고, 주름 및 모공 개선 지수 높아
중앙대병원 피부과 홍지연·박귀영 교수 연구팀은 피부 재생을 위한 폴리뉴클레오타이드(PN) 필러 주입에 있어, 바늘이 없는 무침(無針) 주사 시스템을 이용한 치료 효과를 알아보는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위해 연구팀은 10명의 국내 임상 시험자를 대상으로 얼굴을 좌·우측으로 나눠 한쪽 얼굴에는 전통적인 바늘을 이용한 폴리뉴클레오타이드 필러 주사를 주입하고, 다른 쪽 얼굴에는 바늘이 없는 무침 주사 시스템인 '큐어젯'을 이용해 필러를 주입했다. 이후 육안적 평가 및 3D 피부분석과 함께 필러 주입 중 통증을 시각적 통증 척도를 통해 측정했으며, 피시험자의 만족도와 부작용 여부도 평가했다.
그 결과, 큐어젯을 이용한 무침 주입 방식이 전통적인 바늘 주사 주입 방식보다 높은 환자 만족도와 미용적 개선 효과를 보였다. 주름 및 모공 지수 개선에서도 무침 주사가 주입 부위의 개선율이 더 높았고, 전반적인 미용적 개선도에서도 더 우수한 결과가 나왔다.
특히, 무침 주사는 환자의 통증을 크게 줄였다. 바늘 주사에 비해 통증 정도를 나타내는 시각적 통증 척도가 5.4에서 2.9로 현저히 감소했다.
이로써 연구팀은 노화된 피부 재생을 위한 폴리뉴클레오타이드 필러 주입에 있어 바늘이 없는 ‘무침 주사기’ 시스템이 기존의 바늘 주사 방식보다 모공과 주름 개선 향상에 더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불편감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인 것을 입증했다.
연구 저자인 홍지연 교수는 "기존의 주사 바늘을 사용한 필러 시술의 단점인 통증과 정확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침 주사 시스템이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며 "큐어젯을 활용한 필러 시술은 통증을 최소화하면서도 피부 노화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귀영 교수는 "이번 연구는 비침습적인 피부 미용 시술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며, 무침 주사기 시스템이 바늘 공포증이 있거나 통증을 줄이고 싶은 환자에게 선호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며 "향후 통증 감소와 함께 항노화 시술의 질적 향상과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중요한 성과로 앞으로도 무통증, 효과적인 항노화 시술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용피부과학저널(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최근 게재됐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톡신·필러 얼마나 많이 맞길래… 역대급 실적 올린 ‘이 회사’
- [식품업계 이모저모] 농심, 면서울 김도윤 셰프와 새로운 건면 선보여 外
- “‘이것’ 끊고 다이어트 성공”… ‘13kg 감량’ 배윤정이 밝힌 비결은?
- 지드래곤 "궁지 몰리고, 조여오는 느낌 이젠 없어"… '이것' 통해 안정 찾았다, 뭘까?
- 가톨릭대-한국전기연구원, 의료기기 기술 공동 심포지엄 개최
- "애들 다 망친다" 초중생 스마트폰 금지시킨 '이 나라'
- 초코파이까지 '제로 슈거'… 대체 어떻게 만들었지? [푸드 트렌드]
- [아미랑] 무조건 검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 상처 난 곳에서 ‘이 느낌’ 들면, 잘 낫고 있다는 신호?
-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저녁에 먹으면 ‘독사과’… 사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