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만 마주쳐도 행복"…버려졌어도 사람이 좋은 '콜라'

조회 7022024. 11. 28.
경기도 반려마루 여주에서 보호 중인 강아지 (반려마루 제공) ⓒ 뉴스1

"사람에게 안겨있는 순간에도 얼굴을 바라보며 눈맞춤을 하는 '사람 바라기'랍니다."

경기도 반려마루 여주 관계자가 '콜라'에 대해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지난 23일 경기도 반려마루에 따르면, 콜라는 지난 7월 평택의 한 시골 마을에서 발견돼 시 보호소에 입소했습니다. 보호자를 찾기 위해 공고 기간을 거쳤지만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시 보호소 입소 당시 콜라의 모습(사진 동물보호관리시스템) ⓒ 뉴스1

반려마루에서는 입양센터에서 생활하는 동물의 행동 평가 결과를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콜라는 사람과 다른 개에 대한 친화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특히 사람을 정말 좋아해 함께 있는 순간에도 항상 사람의 얼굴을 보고 눈맞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강아지 친구들과도 잘 어울려 다견가정에도 문제없이 잘 적응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패드 배변도 잘 가리고, 낯선 환경에 있거나 혼자 있어도 두려움 없이 잘 적응하는 편입니다.

아직 목줄 산책은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경기도 반려마루 여주에서 보호 중인 콜라 (반려마루 제공)ⓒ 뉴스1

콜라는 동물등록 마이크로칩 시술,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스케일링을 모두 마쳤습니다. 한쪽 다리에 슬개골 탈구가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려마루 홈페이지에서 입양 신청서 작성 후 서류검토와 상담을 거쳐 입양 여부가 결정됩니다.

입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반려마루에 문의 하면 됩니다.

콜라 /푸들믹스 /4세 /수컷 /4.8㎏문의 반려마루 여주

◇ 이 코너는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 엘랑코가 응원합니다. 엘랑코는 가족을 만난 입양동물들의 행복한 새 출발을 위해 진드기 방지 목걸이 세레스토 등을 선물합니다. [해피펫]

(̵̵́^ᴥ^)̵̵̀ 해피펫 유튜브 영상 모음.zip (̵̵́╹ᴥ╹)̵̵̀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