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힘 덕분에 30년 공황장애를 극복했다는 연예인

조회 4,7722025. 2. 24. 수정
류승수 결혼 사진
아무도 나를 모르고
돈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모두가 염원하는 마음을 공개적으로 드러내 큰 화제를 일으킨 배우 류승수, 실제로 그는 무척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라고 하는데요.

라디오스타

낯을 가리는 수준을 떠나서 무척 오랜 기간 동안 공황장애를 앓았습니다. 그가 스무 살 무렵이던 어느 날 갑자기 심장병이 찾아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구급차에 실려갈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다고요.

라디오스타

그렇게 심장병 치료를 받으며 언제 죽을지 모른다는 마음으로 7년의 시간을 보내고 나서야 자신이 앓았던 질병이 사실은 심장병이 아닌 공황장애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해피투게더3

많이들 아시다시피 류승수가 배우로서 큰 인지도를 얻은 것은 2002년 KBS 드라마 '겨울연가'에 출연하면서부터였는데요. 한류 붐을 일으키며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지만 공황장애 때문에 비행기를 타지 못해 갈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공황장애를 극복할 수 있었던 건 바로 지금의 아내 덕분이었습니다. 2014년 류승수의 공황장애 증상이 가장 심각할 무렵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은인이 바로 오랜 기간 오빠·동생으로 지낸 아내였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로 성장해 공황장애까지 앓게 된 류승수에게 매사 밝고 긍정적인 성격인 아내는 그가 공황장애를 직접 맞설 수 있는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2년여의 시간이 흐른 후 류승수는 아내와 결혼을 결심합니다. 놀랍게도 그가 결혼식 장소로 선택한 곳은 바로 인도네시아 발리였는데요.

류승수와 아내 윤혜원씨
그런 용기를 갖게 해 준 친구도 바로 이 여인입니다.

당시 팬카페를 통해 평소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자신에겐 해외에서 결혼한다는 게 정말 큰 용기가 필요했지만, 아내 덕분에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며 굳건한 마음을 드러내며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동상이몽2

결혼 후 현재는 사랑하는 아내, 아들과 딸들과 함께 제주도에 정착해 지내고 있는 류승수입니다. 본업인 배우라는 직업 때문에 제주도와 육지를 오가며 생활 중인데요.

극복하지 못할 것만 같았던 30년의 공황장애를 떨쳐내다니 정말 사랑의 힘만큼 위대한 것은 없는 것 같죠?


'전 남친의 톱스타 여친' 때문에
열심히 연기하게 된 사연
↓↓↓↓↓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타임톡
타임톡이 제공되지 않아요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