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 이사한다…안산시 와동 월셋집 만료, 선부동 이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현재 거주하는 경기 안산시 와동을 떠나 인근 선부동으로 이사한다.
22일 안산시는 조두순이 지난해 12월 출소한 뒤 살던 와동 다가구주택 월세 계약이 오는 28일로 만료돼 선부동으로 이사하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현재 조두순 거주지 건물주는 2년 계약이 만료되자 퇴거를 강하게 요구해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소 후 경기 안산시 와동 한 주택서 아내와 함께 거주
계약 만료되자 현 거주지 건물주 강하게 퇴거 요구…결국 이사하기로
새 거주지 아내 이름으로 계약…인근 300m 내에 초등학교 있어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현재 거주하는 경기 안산시 와동을 떠나 인근 선부동으로 이사한다.
22일 안산시는 조두순이 지난해 12월 출소한 뒤 살던 와동 다가구주택 월세 계약이 오는 28일로 만료돼 선부동으로 이사하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조두순을 담당하는 보호관찰관은 임대차 계약 당일이었던 지난 17일 오전 안산시에 이 사실을 통보했다.
현재 조두순 거주지 건물주는 2년 계약이 만료되자 퇴거를 강하게 요구해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 만료에 따라 집을 비워줘야 하는 조두순은 17일 선부동의 한 다가구주택을 둘러본 뒤 계약을 마쳤다. 현재 거주지처럼 이사할 집도 아내 명의로 계약을 체결했다.
조두순이 이사할 주택은 지금 사는 곳에서 3km 이내에 자리 잡고 있다. 새 거주지에서 300여m 떨어진 곳에는 초등학교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산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조두순과의 임대차 계약을 피하기 위해 그의 아내 신상 정보를 공유하고 있었다. 실제로 이달 초 조두순은 고잔동 지역으로 이사하기 위해 임대차 계약을 맺었으나 뒤늦게 정체가 알려지며 위약금을 받고 계약을 취소한 바 있다.
이번 선부동에서 계약이 성사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선부동 주민들과 주택 건물주가 조두순이 이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계약 파기 등의 조치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
안산시는 조두순이 이사하면 현 거주지 주변에서 운영하던 방범 순찰 및 감시 기능을 그대로 옮길 예정이다.
와동 순찰초소 2개소를 선부동으로 이전하고, 태권도와 유도 유단자로 구성된 청원경찰 9명을 3개 조로 나눠 24시간 순찰한다는 계획이다.
또 조두순이 이사하는 건물 주변에 방범용 CCTV 10개를 추가 설치하고, 그의 움직임을 24시간 모니터링해 법무부나 경찰과 공유하겠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셉테드(범죄예방환경설계)도 적용해 조두순 집 인근 보도에 태양광 조명 100개를 설치하고 안심 귀갓길 표지판 6개도 새로 설치한다. 낡은 가로등과 보안등은 밝은 LED 등으로 교체하며 인근 혼자 사는 여성 집에는 스마트 문 열림 센서와 스마트홈 카메라 등 여성 안심 패키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두순은 2008년 12월 안산 한 교회 앞에서 초등학생을 납치해 성폭행하고 중상을 입힌 혐의로 징역 12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뒤 2020년 12월 12일 출소해 아내와 함께 살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 발발이' 하필 또 화성에?…"젊은 조두순 왔다" 주민들 불만·불안
- 이수정 교수가 본 김근식과 조두순의 차이점은...
- 조두순급 그 놈, 단 이틀 남았다 "김근식 화학적 거세…"
- '미성년자 11명 성폭행' 김근식, 출소하면 조두순급 경찰 관리
- 조두순 보다 더한 '미성년자 11명 성폭행' 김근식 출소…법무부 24시간 밀착 관리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이강인 인종차별’ PSG 팬, 서포터스 그룹서 영구 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