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유지어터라는 정소민의 다이어트 노하우

COSMOPOLITAN 2024. 10. 8.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서히 뺀다! 1년 반 동안 -10kg.
-10kg 감량
인스타그램 @somin_jj
인스타그램 @somin_jj
어렸을 때부터 발레와 한국무용을 해왔기에 살 찌지 않는 체질인 줄 알았다는 정소민. 그녀는 2010년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때 체중이 10kg 늘었다고 한다. 이후 1년 반 동안 10kg을 감량하고 지금까지 키 163cm에 44kg인 몸을 10년째 유지하고 있다고. 그녀는 웬만큼 움직여서는 살이 안 빠진다는 걸 깨닫고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 오래 노력했다고 전했다. 덕분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했다는 게 그녀의 말.
극세사 다리 만들기
인스타그램 @somin_jj
인스타그램 @somin_jj
정소민은 작은 얼굴에 그렇지 못한 하체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그녀는 다리 살을 빼기 위해 한의원에서 침을 맞아 본 적도 있는데 딱히 도움은 받지 못했다고 솔직하게 밝힌 적이 있다. 그러면서 건강을 위해 시술은 하지 말 것을 추천했다고. 그녀는 무엇보다 몸을 많이 움직이고 스트레칭을 해, 몸이 피로해지는 것을 막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리 부종을 막고 근육을 풀어주는 데 집중하는 것!
정소민식 식이요법
인스타그램 @somin_jj
인스타그램 @somin_jj
그녀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기보다 평소 습관들이 중요하다며 식단에 집중한다고 전했다. 저염식을 기본으로 하되 하루 한 끼는 한식을 먹고 저녁은 식이섬유 위주로 최소화해 먹는 것. 정소민은 주택에 살고 있는데, 여기에 텃밭을 만들고 채소들을 이것저것 심어서 직접 키워 먹는 편이라고 전했다. 가시오가피 나무에서 딴 잎을 데쳐 먹는가 하면 블루베리, 상추, 오이고추, 토마토 등을 길러 먹고 있다고. 직접 기른 채소를 먹으니 더 맛있고 의미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듯.
스포츠 클라이밍
유튜브 〈정소민 ssomday〉
유튜브 <정소민 ssomday>
유튜브
정소민은 1년 전부터 스포츠 클라이밍을 하고 있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출연 당시 동료들과 모임을 만들어 취미로 즐기고 있다고. 특히 정해인의 전완근을 부러워 할 정도로 클라이밍에 열심인데 이 운동을 하면서 살면서 처음으로 손에 굳은살이 생겼다고 한다. 스포츠 클라이밍은 설현, 소녀시대 윤아, 비비 등도 즐기는 운동 중 하나. 이는 평소 쓰지 않는 복부, 등, 엉덩이 근육을 이용하는 운동이라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유연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