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화사 몸매 비결, 공복에 '이것'…실제 건강 효과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화사가 한층 건강해진 몸매 비결로 아침에 공백을 유지한 채, 운동을 한다고 밝혔다.
화사는 "원래 날씬했지만 건강해진 느낌이 든다"라는 말에 "평소에도 공복 운동을 하긴 하는데 이 안무를 하면서 제일 심했다. 안무 연습 이틀 차부터는 살이 쭉쭉 빠지더라"라고 다이어트 팁을 공유했다.
공복 운동을 아침에 하면 좋은 점은 또 있다.
그러나 공복, 아침 운동이 위험한 사람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화사가 한층 건강해진 몸매 비결로 아침에 공백을 유지한 채, 운동을 한다고 밝혔다.
화사는 최근 KBS coolFM '이은지의 가요광장'(이하 '가요광장')에 출연해 몸매 비결을 전했다.
화사는 "원래 날씬했지만 건강해진 느낌이 든다"라는 말에 "평소에도 공복 운동을 하긴 하는데 이 안무를 하면서 제일 심했다. 안무 연습 이틀 차부터는 살이 쭉쭉 빠지더라"라고 다이어트 팁을 공유했다.
화사는 식단 조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화사는 앞서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출연해서 "매일 샐러드만 먹는다"라고 밝혔다.
화사는 "샐러드를 먹고 왔다. 그런데 사이드를 많이 추가해서 햄버거보다 칼로리가 더 높은 것 같다. 새우, 닭가슴 살, 소고기, 감자 다 추가했다"라면서 "옥수수 콘은 기본으로 깔려 있다"라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공복 상태에서는 체내 운동에너지로 이용되는 탄수화물이 적어, 이때 운동을 하면 지방을 20%가량 더 소모할 수 있다.
공복 상태에서 빠르게 걷기, 조깅 등 유산소 운동을 하면 몸의 지방 연소에 가장 효과적이다. 특히 뱃살로 고민하는 여성에게는 공복 운동이 도움이 된다.
공복 운동을 아침에 하면 좋은 점은 또 있다. 비만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는 것을 방해해 혈압을 높여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 아침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 중 운동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율을 증가시켜,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킨다. 이러한 효과는 보통 8시간 정도 지속되는데, 저녁 운동의 경우 신진대사율이 높아져도 잠을 자야 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적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아침 운동의 경우에는 운동 후 적어도 8시간 이상을 활동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오르게 된다.
그러나 공복, 아침 운동이 위험한 사람도 있다. 당뇨병 환자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저혈당 위험이 크다.
또 고혈압 환자 역시 아침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아침에는 혈압 수치가 높아져 있는 상태인데, 이때 운동을 하면 심장과 혈관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가을은 원래 건조하다? 지속적인 건조함은 이 '증후군' 의심해야
- [데일리 헬스] '이것' 많이 마시면 통풍 걸린다는 속설, 사실일까?
- [데일리 헬스] 덱스, 낙상사고 후 '이것' 개수 셌다…오토바이, 안전하게 타려면
- [데일리 헬스] '나혼산' 속 맨손 락스 청소가 위험한 이유...'이것' 때문에?
- [데일리 헬스] '55세' 엄정화 몸매 비결 'EMS 운동' 뭐길래…"20분하고 40분 효과"
- 여야 대표회담 '조급한' 민주당?…'11월 위기설' 앞두고 한동훈 보채는 이유
- 원희룡 "제주지사 때부터 명태균과 소통? 강혜경 주장, 명백한 허위사실"
- 與 박수영, '법관 주제에' 김우영 사퇴에 "李 형량 최소화에 치명적 발언이기 때문"
- '나는 솔로' 23기 정숙 '성매매·전과 논란'에 "억울하다" 반박
- ‘헛심 공방’ 전북·인천, 멸망전 무승부…아무도 웃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