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콜라보


‘포켓몬스터’라는 IP는 얼핏 보기에는 유년기의 소비자층을 노린 게임, 애니메이션 IP처럼 보인다. 하지만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덕에 오랜 기간 IP를 사랑해온 폭넓은 연령대의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파괴력 있는 IP가 바로 포켓몬스터다. 포켓몬스터 띠부띠부씰로 새삼 드러난 포켓몬스터의 영향력을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가 콜라보 아이템을 내놓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시도된 포켓몬 콜라보 상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빚은 - 포켓몬 백설기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포켓몬 설기’를 새로 선보였다. 국내산 쌀로 포켓몬스터를 본떠 만든 ‘피카피카 피카츄 설기’, ‘초코 촉촉 잠만보 설기’, ‘초코초코 꼬부기 설기’, ‘딸기팡팡 푸린 설기’ 등 4종을 빚은에서 만날 수 있다. 피카츄, 잠만보, 꼬부기, 푸린의 얼굴 모양으로 만들어진 떡이다. 빚은 자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개당 권장 소비자가가 각각 3,900원인 포켓몬 설기를 하루 2천 개 한정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 포켓몬 LED 배드민턴 세트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스터 IP를 활용해 가족, 연인 등과 함께 즐기기 좋은 ‘포켓몬 LED 배드민턴 세트’를 출시했다. 전원 스위치를 켜면 LED 라이트가 나오는 라켓(2개 구성), 칠 때마다 불이 들어오는 셔틀콕(2개)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LED 전지를 장착해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6,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던킨 - 이브이 카라멜

던킨은 인기 포켓몬 ‘이브이’를 모티브로 삼은 ‘이브이 카라멜’을 출시했다. 이브이 카라멜은 달콤한 캐러멜로 코팅한 도넛 위에 이브이 얼굴이 그려진 초코 사인판을 올린 후, 양쪽에 이브이 귀 모양의 픽을 꽂아 마무리한 제품이다. 윙크를 하며 웃는 이브이의 귀여운 표정을 그대로 재현해, 먹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살렸다. 매장에서의 판매가는 개당 3,500원이다.
세븐일레븐 - 피카츄 오므라이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피카츄 오므라이스, 포켓몬 토마토 스파게티의 포켓몬스터 IP 콜라보 상품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간편식에는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포켓몬 스티커 18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피카츄 오므라이스(5,000원)는 피카츄 얼굴 모양 용기에 담긴 오므라이스로, 토마토케첩을 별도로 동봉해 나만의 피카츄 얼굴 그리기를 연출할 수 있다. 토마토 스파게티(4,500원)는 피카츄의 타입을 나타내는 전기 디자인 용기에 토마토소스 스파게티를 담았다.
포켓몬 큐브카

편의점, 대형마트 등지에서 볼 수 있는 ‘포켓몬 큐브카’는 4개의 바퀴가 달린 장난감이다. 네모난 형태로 디자인된 포켓몬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으며, 4천 원의 팩 하나에 랜덤 장난감 하나가 들어있다. 포켓몬 큐브카의 종류는 총 8종으로 이뤄져 있다. 차곡차곡 큐브카를 쌓아서 즐기는 놀이기구로, 바퀴가 없는 옆면으로는 팽이처럼 뱅글뱅글 돌리며 놀 수 있는 기믹이 갖춰져 있다.
세븐일레븐 -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을 출시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캐릭터 키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랜덤 키링의 포켓몬스터 버전으로, 총 30종의 키링으로 구성돼 있다. 포켓몬 마이키링은 홀로그램으로 코팅된 아크릴판으로 제작됐으며, 포켓몬 캐릭터와 포켓볼을 함께 구성해 무작위로 배정했다. 캐릭터 키링 1종과 캔디가 함께 들어있다. 개당 판매가는 3천 원이다.
포켓몬 잠만보의 빅피자

SPC삼립은 포켓몬스터 IP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였다. 냉동 피자로, 이름은 ‘포켓몬 잠만보의 빅피자’다. 불닭 피자 4팩, 고르곤졸라 피자 4팩이 들어간 8팩 구성의 패키지를 32,000원에 판매하기도 했으며, NS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방송에서는 개시 36분 만에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불닭 피자는 매콤한 불닭 소스에 그릴드 치킨과 모차렐라 생치즈가 들어가 있으며, 고르곤졸라 피자는 고르곤졸라 맛과 꿀의 단짠단짠 조화가 매력적인 상품이다.
포켓몬빵 신제품 4종 추가

화제의 포켓몬빵은 신제품 4종이 추가됐다. 냉장 디저트 3종과 빵 1종의 구성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시폰 컵케이크에 애플망고잼과 망고크림을 넣은 ‘피카츄 망고 컵케익’, 부드러운 슈 안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담은 ‘푸린의 피치피치슈’, 식빵 속에 팥앙금과 버터크림을 넣은 ‘피카피카 달콤 앙버터샌드’의 디저트 3종, 그리고 밀크롤링시트를 말아 폭신한 맛이 특징인 ‘발챙이의 빙글빙글 밀크요팡’의 빵 1종이다. 포켓몬빵 가격은 종류에 따라 상이하며, 1,500원 내외로 판매가가 형성돼 있다.
포켓몬 바삭한 재래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33종의 포켓몬스터 스티커가 들어있는 ‘포켓몬 김’을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고 있다. ‘포켓몬 바삭한 재래김’이라는 이름의 패키지로, 포장지에는 피카츄부터 잠만보까지 9종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해당 상품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포켓몬들의 진화 과정을 볼 수 있는 3D 입체카드 ‘렌티큘러 칩’도 무작위로 들어있다. 3봉 든 한 패키지의 판매가는 2,200원이다.
포켓몬 캐시비 꾸미기 교통카드

교통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로카모빌리티는 GS25 편의점 운영사인 GS리테일과 함께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교통카드를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출시했다. 캐시비 꾸미기 교통카드에는 포켓몬 스티커가 동봉돼 있어, 소비자의 선호에 맞게 교통카드에 꾸며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잠만보의 5종으로 구성돼 있다. 판매가는 4천 원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