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건강이 중요한 나이, 이 과일 하나면 달라집니다

나이가 들수록 자꾸 뼈가 약해지는 느낌, 혹시 요즘 다리에 힘이 빠진다거나, 허리가 잘 뻐근해지는 경험 많아지지 않으셨나요?

사소한 통증이 쌓이면 어느 순간 큰 병이 되기도 하죠. 그래서 요즘은 ‘뼈 건강’ 챙기는 게 필수입니다.

뼈 건강을 위한 작은 습관, '이 과일'로 시작하세요.

자두가 뼈 건강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에서 진행된 연구들을 보면, 자두가 특히 폐경기 여성의 골밀도를 지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어요.

폐경기 여성 160명을 대상으로 12개월 동안 매일 말린 자두를 섭취하게 했더니, 골밀도 손실을 줄이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해요. 하루 5~6개의 자두를 꾸준히 먹은 여성들은 뼈 손실 위험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왜 자두가 뼈에 좋을까요?

비타민K와 폴리페놀
자두에는 비타민K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해요. 이 성분들은 골밀도를 유지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장 건강과 뼈 건강의 연결
장내 미생물을 건강하게 만들어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에요. 장내 미생물이 다양할수록 자두의 뼈 건강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난다고 해요.

섬유질과 미네랄
소화를 돕는 섬유질과 뼈 건강에 좋은 미네랄도 풍부해요. 이 모든 것들이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한몫하죠.

자두,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매일 50g 정도, 즉 5~6개 정도의 자두면 충분하다고 해요. 이 정도 양은 당도나 칼로리 부담도 적고, 뼈 건강을 챙기기에 딱 좋은 양입니다.

  • 시리얼에 자두를 곁들여 상큼한 아침으로
  • 요거트에 슬라이스한 자두를 올려 간식처럼
  • 그냥 통째로 먹는 것도 OK!

뼈 건강은 한 번 무너지면 되돌리기 쉽지 않죠. 그래서 더더욱, 맛도 좋고 건강에도 도움 되는 자두 같은 과일이 소중한 것 같아요.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