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옛날 얘기죠"...요즘 핫하다는 국내 이색 커플여행지 TOP3

해외 감성 느낄 수 있는 국내 커플·신혼여행지 추천

거제 근포동굴, 쏠비치 삼척/ 트립닷컴

'응팔'(응답하라 1988) 시대인 1980년대에는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가장 주목받던 곳이었습니다. 저가항공도 없었던 당시는 제주 가기가 무척이나 힘든 시절이었는데요. 이런 제주도 신혼여행 붐은 제주도 관광산업의 기반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제주도는 너무 뻔하다며 국내의 이색 신혼여행지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해외 부럽지 않은 경관이 이목을 사로 잡아 신혼부부 뿐만 아니라 젊은 커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과연 신혼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인 국내 커플 여행지에는 어디가 있을까요?

1. 지중해의 산토리니를 닮은 곳, 거제

온라인 커뮤니티

호텔스컴바인의 ‘2020년 국내 도시 검색 순위 톱 50’에서 16위를 차지한 경상남도 거제는 섬 전체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드넓은 남해를 끼고 잘 정비된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그리스 산토리니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학동에서 와현 해안도로까지 이어지는 17.3km의 해안도로는 동해 못지 않은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수려한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동백숲과 해송 숲, 검푸른 바다와 크고 작은 다양한 섬들이 조화를 이뤄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인데요.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달리다 보면 고운 모래사장이 길게 이어져 있는 구조라 해수욕장이 나오는데, 전망대에 올라가 남해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외도 보타니아도 추천하는데요. 이곳은 이국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해상 식물공원으로, 조경이 매우 잘 되어 있어 숲과 바다를 배경으로 둘만의 인생 사진을 찍기 제격입니다. 거제도 근포동굴과 동부저수지, 매미성도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꼽히니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노캄

거제도로 신혼여행을 떠난 부부나 커플에게 추천할 호텔로는 소노캄 거제가 있습니다. 화려한 외관으로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의 객실에는 꼭 필요한 가구와 소품이 배치돼 편리함도 제공합니다. 소노캄 거제는 워터파크 ‘오션 베이’, 실내 사우나, 레스토랑 등이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에도 충분합니다.

📌 소노캄 거제
✔ 주소 : 경삼남도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660
✔ 체크인/체크아웃 : 15:00-22:00/11:00
✔ 예약 홈페이지 : https://www.sonohotelsresorts.com/main.index.dp/dmparse.dm

2. 홍콩 야경 안 부럽다는 여수

온라인 커뮤니티

전라남도 여수는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여수는 24시간 눈이 즐거운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낮에는 돌산공원과 돌산대교에서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서 여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멀리 동백섬까지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볍게 산책하며 여수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놓치지 말아야 할 경험입니다. 이순신 광장부터 종포해양공원, 하멜 등대까지 이어진 코스는 반짝반짝 빛나는 도시와 바다가 연출하는 낭만적인 야경을 선사합니다.

소노캄 여수

숙소에서도 여수 바다를 감상하고 싶다면 소노캄 여수를 추천합니다. 이 호텔은 KTX여수엑스포역, 오동도, 여수 세계박람회장 등이 차로 5분 내외면 도착해 이동이 매우 편리한데요. 라운지에 방문하면 여수 밤바다와 함께 칵테일을 즐기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

또한, 여수 밤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에서는 해상 짚트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호텔 24층 루프탑에서 출발해 1.2㎞ 구간 해상을 가로질러 돌산도 해변에 도착하는 코스로,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즐기며 아름다운 여수의 자연경관과 번화한 해양관광단지를 함께 감상하며 신혼여행에 색다른 재미를 더합니다.

📌 소노캄 여수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한려동 오동도로 111
✔ 체크인/체크아웃 : 15:00-00:00/11:00
✔ 예약 홈페이지 : https://www.sonohotelsresorts.com/yeosu
📌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11
✔ 체크인/체크아웃 : 15:00 이후/11:00 이전
✔ 예약 홈페이지 : http://www.ramadaplazadolsanyeosu.com/

3. 하와이 와이키키 감성을 삼척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동해 바다 하면 많은 분들이 강릉, 속초를 떠올리실텐데요. 강원도 최남단 도시 삼척은 동해안의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와 내륙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삼척인데요.

삼척 나릿골 마을/온라인 커뮤니티

바닷가 언덕에 자리한 나릿골 마을은 옛날의 낡고 허름한 건물에 알록달록한 색을 입히고, 전망대, 미술관 등을 마련해 작은 테마파크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 마을의 슬로건이 ’감성만개 나릿골‘이라고 하는데, 삼척 유일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나릿골 구석구석 돌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서핑을 좋아하는 신혼부부라면 서프키키해변을 추천합니다. 맑은 바닷물은 물론이고 샤워장, 강습 프로그램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서핑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서핑 문화에 어울리는 유쾌한 조형물들도 있어 삼척 해변에서 하와이 와이키키 감성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소나무 숲길도 조성돼 있어 서핑 후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쏠비치 삼척

삼척 해수욕장과 이사부 사자공원 있어 자연을 만끽하며 투숙할 수 있는 호텔로는 쏠비치 삼척이 있습니다. 객실은 아늑하고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로 안정감을 줍니다. 쏠비치 삼척 역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오션플레이, 스파 시설, 마트, 세탁실, 오락실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장기간 투숙객들을 위한 섬세한 배려가 가득합니다.

📌 쏠비치 삼척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수로부인길 453
✔ 체크인/체크아웃 : 15:00-22:00/11:00
✔ 예약 홈페이지 : https://www.sonohotelsresorts.com/sb/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