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 전쟁’ 시작…추석 연휴 첫날 고속도로는 [포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 첫날인 14일 귀성차량이 몰리는 가운데 곳곳에서 교통사고 및 차량 고장 등으로 극심한 혼잡을 빚고 있다.
귀성 방향 고속도로는 오전 11시부터 정오 사이 시간대가 가장 혼잡했다가 오후 8~9시 풀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 고속도로는 오후 4~5시 사이 심한 혼잡을 보이다 오후 6~7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고속도로에서는 차량 고장과 사고 등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첫날인 14일 귀성차량이 몰리는 가운데 곳곳에서 교통사고 및 차량 고장 등으로 극심한 혼잡을 빚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35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3만대로 전망된다.
귀성 방향 고속도로는 오전 11시부터 정오 사이 시간대가 가장 혼잡했다가 오후 8~9시 풀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 고속도로는 오후 4~5시 사이 심한 혼잡을 보이다 오후 6~7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노선별로 살펴보면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수원부근~수원 2㎞, 달래내부근~반포 8㎞ 구간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부산 방향은 한남~서초 4㎞, 남사부근~안성휴게소 8㎞, 안성~안성부근 2㎞, 천안~천안분기점 6㎞, 천안휴게소~죽암휴게소 36㎞, 화덕분기점~비룡분기점 8㎞ 구간에서 차가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매송~용담터널 2㎞, 광명역~금천 6㎞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목포 방향 서서울요금소~순산터널부근 2㎞, 서평택분기점~서평택 7㎞, 서평택~서해대교 5㎞, 당진분기점부근~운산터널부근 9㎞ 구간에서 느리게 가고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 방향 강일~남양주요금소 7㎞, 조양부근~춘천분기점부근 4㎞, 내촌~서석터널 5㎞ 구간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하남 방향 하남분기점~하남 3㎞, 호법분기점~남이천IC 7㎞, 일죽부근~일죽부근 2㎞, 진천부근~진천터널부근 6㎞, 서청주부근~남이분기점 9㎞ 구간에서도 차량이 정체되고 있다
일부 고속도로에서는 차량 고장과 사고 등이 발생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천안삼거리휴게소 부근 5차로에서 화물차가 고장났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 서김제부근에 고장차를 처리 중에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남이방향 남이천IC 부근 3차로에서도 대형화물차가 고장났다.
오후 12시 요금소 기준으로 승용차를 이용한 주요 도시 간 예상 소요시간은 하행선 ▲서울~부산 6시간40분 ▲서울~대구 5시간40분 ▲서울~광주 5시간10분 ▲서울~대전 3시간10분 ▲서울~강릉 3시간50분 ▲서울~울산 6시간10분 ▲서울~목포 5시간20분이다.
상행선은 ▲부산~서울 4시간40분 ▲대구~서울 3시간40분 ▲광주~서울 3시간30분 ▲대전~서울 1시간50분 ▲강릉~서울 2시간40분 ▲울산~서울 4시간10분 ▲목포~서울 3시간40분이다.
박은주 기자 wn1247@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선물로 컵라면 1개… ‘웃픈’ 중소기업 명절 복지 실태
- “집 앞 도착” 택배 자꾸 사라져…잠복해 잡고보니 ‘이웃’
- [히든터뷰 1화] 소방관 가족이 가슴 철렁한 순간 (영상)
- “재촉하지 마세요ㅠㅠ” 추석 앞둔 택배기사의 문자
- “오징어게임, 내 영화 표절”…인도 감독, 넷플릭스 소송
- 조혈모세포 기증해 ‘생면부지’ 혈액암 환자 살린 군인
- 머스크 말 현실 됐다…사격 김예지, 킬러 역 배우 데뷔
- 드론 의심 물체 떴다…제주공항 48분간 ‘마비’ 후폭풍
- “테슬라 전기트럭 배터리 화재…물 19만ℓ, 15시간 껐다”
- “횡령·배임 몰아? 문체부 법적대응”…배드민턴협회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