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노벨상에 유통가도 ‘들썩’…작품 사전예약 돌입
김한나 2024. 10. 11.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에 유통업계도 들썩이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과 G마켓, 11번가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는 '채식주의자'를 비롯한 한강의 주요 저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재고가 모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에서도 한강 작가의 도서가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11번가는 전날 밤부터 한강 작가의 작품을 모바일 앱 첫 화면 '시선집중'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대에 긴급 편성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에 유통업계도 들썩이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과 G마켓, 11번가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는 ‘채식주의자’를 비롯한 한강의 주요 저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재고가 모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의 주문 다음날 로켓 배송되는 직매입 상품은 모두 동이 났다. 쿠팡은 ‘채식주의자’와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 등 한강의 대표작 8개에 대한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사전 예약한 한강 작가의 책은 다음달 1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G마켓에서도 한강 작가의 도서가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채식주의자'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800% 이상 신장하며 2억원에 가까운 매출고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 상품은 품절 상태다. 일부 판매자는 사전 예약 형태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11번가는 전날 밤부터 한강 작가의 작품을 모바일 앱 첫 화면 ‘시선집중’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대에 긴급 편성했다.
또 예스24, 교보문고와 한강 작가의 대표 작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강의 작품은 전날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부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수상 후 반나절이 지나자 교보문고에서만 6만부, 예스24에서는 7만부 이상이 팔려 나갔다. 물량이 부족해 대부분 예약판매로 진행되고 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