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손흥민 부상 결장' 토트넘, 존슨+솔랑케+베르너 조합 출격… 브라이턴전 선발 명단 공개

김정용 기자 2024. 10. 6. 23: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가 주장 손흥민 없이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원정 경기를 갖는다.

7일(한국시간) 오전 0시 30분 영국 이스트석세스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7라운드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대 토트넘홋스퍼 경기가 열린다.

경기를 앞두고 6라운드까지 토트넘은 승점 10점, 브라이턴은 승점 9점을 따냈다.

이번 경기에서 브라이턴이 승리하면 토트넘을 끌어내리고 단숨에 6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레넌 존슨(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주장 손흥민 없이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원정 경기를 갖는다.


7일(한국시간) 오전 0시 30분 영국 이스트석세스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7라운드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대 토트넘홋스퍼 경기가 열린다. 킥오프를 약 70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토트넘은 예정된 대로 손흥민을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손흥민은 최근 누적된 피로로 인한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고, 이로 인해 최근 경기에서 결장했다. 다가오는 10월 대한민국 대표팀 엔트리에서도 애초 선발됐다가 나중에 빠졌다.


토트넘은 손흥민 없는 공격진을 최근 맹활약했던 선수들로 다시 채웠다. 최근 5경기 연속골을 넣은 브레넌 존슨, 이번 시즌 토트넘에 합류해 슬슬 골을 늘려가는 도미닉 솔랑케가 호흡을 맞춘다. 공격진의 나머지 한 자리는 득점력이 빈곤하지만 팀 플레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티모 베르너가 맡는다.


중원을 보면 최근 경기들보다 더 공격적인 선수배치다. 수비형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 앞에 공격형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 데얀 쿨루세프스키가 나란히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4-1-4-1 포메이션에 가까운 선수 기용이다.


포백은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판더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등 주전 그대로다. 골키퍼는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맡는다.


도미닉 솔랑케(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토트넘 홋스퍼). 서형권 기자
파비안 휘르첼러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감독.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X(구 트위터) 캡처

최근 1군으로 승격해 경기에 뛸 자격을 증명했던 유망주 공격수 마이키 무어, 윌 랭크셔가 이번에도 벤치에 앉았다. 역시 유망주인 루카스 베리발, 아치 그레이도 출장 기회를 노린다.


경기를 앞두고 6라운드까지 토트넘은 승점 10점, 브라이턴은 승점 9점을 따냈다. 이번 경기에서 브라이턴이 승리하면 토트넘을 끌어내리고 단숨에 6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 반대로 토트넘이 승리할 경우에는 다른 팀 경기 결과에 따라 단번에 4위에 오르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