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해리포터 콜라보 신메뉴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 리뷰

골든 시럽이 주르륵 흐르는
JMT 바닐라 라떼의 탄생★
해리포터 초콜릿은 랜덤

안녕하세요! 먹로그 쓰는 먹깨비입니다(◕‿◕✿)

구독 중인 OTT에 연말부터 해리포터 시리즈가 무료로 풀렸기에, 세상 행복한 어른이가 되어 정주행을 달리던 중! 스타벅스와 해리포터의 콜라보 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하나씩 다 먹어볼 기세로 당장 동네 스타벅스에 달려간 먹깨비! 오늘은 근본 오브 근본인 커피 메뉴를 먹어보고 왔습니다. 자세하고 솔직한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레고-★

스타벅스와 해리포터의 콜라보 메뉴는 2025년 1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해리포터 덕후인 먹깨비에게는 그야말로 선물 같은 콜라보였어요.

음료는 오늘 소개해 드릴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와, 조만간 맛볼 예정인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까지 두 종류 출시되어 있었어요. 슬리데린은 뱀을 심볼로 한 호그와트 기숙사 중 한 곳인데, 올해가 뱀의 해여서 메뉴로 출시된 모양이었습니다.

스타벅스x해리포터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
가격: 6,500원 (톨사이즈 기준)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는 톨 사이즈 기준 6,500원으로 비슷한 비주얼의 스타벅스 음료 대비 600원 정도 비싼 편이었어요. 해리포터와 콜라보를 의미하는 초콜릿 4종 중 1개가 랜덤으로 토핑되는 값이라고 생각해요ㅋ.ㅋ

언뜻 봤을 때 비주얼은 바닐라 빈 라떼나 화이트 초콜릿 모카와 유사하지만, 휘핑 크림에 흩뿌려진 "골든 시럽" 덕분에 스페셜하게 느껴지는 기분이었어요! 새해부터 해리포터 콜라보 음료라니, 덕후는 행복합니다 :)

메뉴 구성은 의외로 심플했어요. 가장 위에 해리포터 초콜릿 1종이 랜덤으로 올라가 있고, 휘핑 크림에 금색 카라멜 시럽이 둘러져 있습니다. 아래는 스타벅스의 바닐라 빈 라떼와, 바닐라 시럽으로 채워져 있어요!

스타벅스의 바닐라 라떼와, 해리포터의 골든 시럽의 조화라고 봐도 좋을 메뉴였습니다.

맛과 풍미를 더 풍성하고 진하게 느끼려면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 바닐라 시럽을 꼭 잘 저어줘야 해요 :) 바닐라 빈 라떼 주문 시 시럽 컬러가 연해서 안 젓고 마시기도 했는데 맛의 차이가 꽤 있는 편이었어요.

바닐라 빈이 콕콕 들어있는 시럽을 잘 저어서 드시면 맛이 훨씬 풍부해 진답니다!

이번 콜라보 메뉴는 해리포터가 가장 좋아했던 디저트인 "트리클 타르트"의 주 재료 "골든 시럽"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휘핑크림을 장식하고 있는 카라멜 시럽이 유난히 더 금빛을 띄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냥 의미 부여가 아닌가 싶기도 해서 저는 초콜릿에 조금 더 기대를 하고 다녀왔는데요. 처음부터 엎어져 있더니 휘핑크림 때문에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였어요ㅋ.ㅋ 휘핑크림은 뿔이 뾰족뾰족 날 정도로 밀도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휘핑크림이 부드럽고 진한 데다 카라멜 시럽과의 조화가 좋아서 크림만 떠 먹어도 JMT이었습니다-★ 이 조합 이대로 잘 구운 식빵에 발라 먹어도 너무 맛있겠더라고요.

하지만 콜라보의 메인인 초콜릿의 형체는 여전히 아쉬웠어요ㅋ.ㅋ 이럴 거면 차라리 초콜릿만 따로 줬으면 좋았겠다 싶더라구요?!

크림과 두 가지 시럽을 최대한 잘 섞어주고 마셔봤습니다. 생각보다 덜 달아서 입에 잘 맞았고, 목넘김이 부드러워서 순삭 가능한 맛이었어요! 옅은 카라멜 향이 바닐라 빈 라떼의 부드러움을 간간이 치고 나오는 맛도 느껴졌습니다ㅋ.ㅋ

적당히 달아서 오후쯤 당 충전을 하기에 딱 좋을 듯싶었어요! 음료가 바닥을 보이니 가라앉아 있던 초콜릿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ㅋ.ㅋ 헤드위그 너무 귀엽지 않나요? 맛도 나름 고급스러웠답니다!

쌀쌀한 날씨여서 뜨거운 버전으로도 주문해 봤는데, 아이스가 그나마 사정이 나은 편이었어요. 핫은 초콜릿을 찾아보기도 힘들어서 일반 바닐라 라떼st였고, 나중엔 거품과 초콜릿이 전부 녹아버려 뭔 가를 배양하는 실험 중인 비주얼이 되...★

하지만 맛은 뜨거운 버전이 훨씬 진하게 느껴졌어요. 아이스만의 부드러움도 분명히 있었지만, 핫이 확실히 더 진하고 달게 느껴졌어요!

부담없는 달달함과 기분 좋은 부드러움으로 당 충전에 제격이라, 음료 자체의 맛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와 같이 해리포터 덕후인 고객들이 구매하게 될 텐데, 콜라보 느낌이 약한 건 아쉽더라구요.

차라리 해리포터 초콜릿을 따로 내어주면 초콜릿 비주얼도 더 즐길 수 있고, 셀프로 토핑하여 사진도 더 예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