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인생사진 건집니다"...단풍 절정 경복궁 사진 명당 BEST3

가을 단풍과 인생사진 찍기 좋은 경복궁 포토스팟

트립닷컴

올해는 10월 하순부터 11월 초순까지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서울의 5대 궁궐은 한복을 차려 입고 가을 단풍 구경을 나온 관광객으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경복궁의 가을 단풍은 아름답기로 손에 꼽히는데요. 가을이 되면 경복궁의 입구인 광화문에서부터 가장 깊은 곳인 향원정까지 너른 궁 전체가 색색의 단풍들로 덧입혀집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가을 단풍과 함께 인생사진을 찍기 좋은 경복궁의 포토스팟을 구석구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정전
온라인 커뮤니티

경복궁의 근정전은 광화문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주하는 장소입니다. 근정전은 경복궁의 중심이 되는 정전이면서, 조선왕실을 상징하는 건물인데요. 널찍한 마당엔 고위 관리들의 자리를 나타내는 품계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품계석이 늘어선 마당에 앉아 긍정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데요. 무수한 기둥 행렬로 원근감이 돋보이는 근정전 회랑도 사진 촬영의 단골 포인트죠.

온라인 커뮤니티

근정전을 지나 경회루로 이어지는 길도 사철 푸른 소나무와 색색의 단풍이 이루어져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유유히 산책을 하며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경회루
온라인 커뮤니티

국보 제224호인 경회루는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마다 왕이 연회를 베풀었던 곳으로 사진 명당으로 유명합니다. 화려한 단청 그림자가 연못 속에 드리워진 모습은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특히 야간개장에 맞춰 가면 어둠 속 밝게 빛나는 경회루가 연못에 비친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트립갓컴

경회루 주변 정원도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든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경복궁의 유명한 아름드리 은행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은행나무를 보기 위해 경복궁에 오는 관광객도 있다고 하죠. 다른 고궁에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크기가 주변을 온통 노란빛으로 물들입니다.

아름다운 단풍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경복궁 아름드리 은행나무 아래서 꼭 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향원정
온라인 커뮤니티

경복궁 가을 산책의 가장 마지막 코스인 향원정의 풍경은 가을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연못에 비치는 향원정과 색 고운 단풍들이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하는데요. 경복궁의 향원정에서 볼 수 있는 이 풍경은 가을이 만들어낸 절경이자 걸작이라 할 수 있죠.

북악산을 뒤로 하는 멋진 풍경의 향원정 풍경은 경회루, 근정전과 함께 가장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특히 최근 재단장을 마치며 취향교가 더욱 멋스러워졌는데요. 전통 양식과 서양 양식을 결합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향원정 연못 주변으로도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연못을 한바퀴 돌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경복궁 한복 대여 무료 입장

온라인 커뮤니티

경복궁은 한복을 입으면 무료 입장이 가능한데요. 전통한복, 생활한복 모두 포함됩니다. 단, 남성은 남성한복을, 여성은 여성한복을 입어야만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소장 한복이 없다면 근처 대여점에서 빌려도 좋습니다.

경복궁 관리소

지켜야하는 조건도 있는데요. 두루마기만을 걸친 경우는 인정하지 않으며, 상하의를 모두 갖춰 입어야 합니다. 티셔츠처럼 입는 형태의 생활한복 저고리는 한복 저고리로 인정하지 않으며, 여미는 깃 형태여야 합니다.

남성 한복바지의 경우 형태를 기준으로 한복바지에 준하면 (사폭바지 형태) 한복으로 인정합니다. 여성의 경우 저고리 없이 원피스형 한복을 입고 온다면 한복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여미는 깃의 저고리와 치마를 모두 착용해야 합니다.

경복궁 입장료 및 관람시간

온라인 커뮤니티

✔️매주 화요일 휴궁일
✔️매일 09:00 -17:00 (11월~2월)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입장료 : 대인(만25세-만64세) 3,000원 / 소인(만24세이하) 무료
✔️주차장 : 06:00-23:00 / 승용차 1시간 3,000원, 추가 800원, 중대형차 1시간 5,000원, 추가 10분당 800원
* 주차가 하기 힘들다면, 주변 미술관, 도서관, 공영주차장등을 이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경복궁 관리소

한편, 2023 경복궁 야간개장은 9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약 두달간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야간개장 기간이 끝난 만큼, 궁궐 야경 이색체험은 내년을 기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 햇빛에 더욱 아름다운 색으로 빛나는 경복궁의 단풍을 구경하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