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 한정판 출시
인기 캐릭터 슈야 굿즈 소장가치 높아
1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출시
[사례뉴스=김주연 인턴기자] 문구기업 모나미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슈야' 캐릭터와 협업한 ‘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 한정판 제품을 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야는 2019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처음 등장한 토끼 캐릭터로, 말랑말랑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덕에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모나미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슈야 캐릭터 팬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는 △BP153 유성볼펜 5본입 △펜 홀더 피규어 △떡 메모지 △종이보관함으로 구성됐다. 볼펜 잉크 색상은 핑크, 옐로우, 블랙, 민트, 블루 등 총 5가지이며, 각각의 펜 바디도 잉크 컬러에 맞춰 디자인됐다. 특히 슈야 캐릭터로 제작된 펜 홀더 피규어와 떡 메모지는 이번 제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소장 가치가 높다.
패키지는 민트색 자석 지함 케이스와 지류 상자로 구성돼 있으며, 슈야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자석 지함 케이스는 내부 구성품 제거 후 액세서리나 소품 보관함으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성을 더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1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출시되며, 선출시 기간 동안 21%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31일부터는 모나미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모나미 컨셉스토어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모나미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 슈야와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팬심과 소장욕구를 동시에 자극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IP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