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와 블록버스터 액션 만남…SBS 선거방송, ‘바이폰’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가 실시간 개표정보 그래픽 '바이폰(VIPON: Voting Information Processing Online Network)'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29일 SBS는 '2024 국민의 선택' 총선 선거방송에서 영화 '미션 임파서블'의 '열차 액션'을 떠올리게 하는 블록버스터 바이폰 '국회행: 자리 쟁탈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가 실시간 개표정보 그래픽 ‘바이폰(VIPON: Voting Information Processing Online Network)’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29일 SBS는 ‘2024 국민의 선택’ 총선 선거방송에서 영화 ‘미션 임파서블’의 ‘열차 액션’을 떠올리게 하는 블록버스터 바이폰 ‘국회행: 자리 쟁탈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BS의 설명에 따르면 ‘국회행: 자리 쟁탈전’은 국회를 향해 달려가는 가상의 열차 안팎에서 총선 출마 후보자들이 서로 열차 안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승부를 펼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목표를 전했다.
SBS 선거방송의 마스코트, 귀여운 거대 곰 인형 캐릭터 ‘투표로’는 이번엔 앙증맞은 ‘아기 투표로’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투개표 정보를 전달한다. 태권브이 투구를 쓰고 국회 돔을 열고 나오기도 하고, ‘푸바오’와 만나 아기 팬더로 변장하기도 한다.
여기에 SBS 레전드 드라마로 꼽히는 ‘천국의 계단’도 바이폰으로 재탄생했다. 드라마 속 배우 권상우와 최지우의 사랑을 먼발치에서 바라만 봐야 했던 ‘서브 남주’ 배우 신현준의 아련한 표정이 화제였는데, 이런 명장면들을 패러디해 개표를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고 SBS는 전했다.
한편, SBS 선거방송기획팀은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개표 데이터의 변화를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성을 강화한 바이폰도 선보인다. 가장 최근 추가된 표는 얼마나 되는지, 2위 후보가 얼마나 따라붙었는지, 1, 2위의 역전은 몇 번이나 일어났는지 등의 개표 정보들을 ‘2024 국민의 선택’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의 식당 앞에서 오줌싼 女…CCTV에 더 충격적 장면이
- [현장] '광진구' 김병민·오신환, 한동훈과 손 번쩍…뒤집어진 중곡사거리
- 우리산업, 샤오미 전기차 EV 전용 히터 공급으로 중국 전기차 시장 공략 본격화
- "하이닉스냐, 삼성이냐" HBM 주도권 어디로
- 조회수 폭발한 '노브라 산책'…女유튜버 정체에 '시끌'
- 국민의힘 "李대통령 '계양 예배' 김남준 동행, 명백한 선거개입"
- 한동훈 "김병기, 의원직 유지는 국민 우습게 보는 것…즉시 사퇴하라"
- 장동혁 "민주당, '통일교 특검' 전향적 입장 없다면 특단의 조치 강구"
- 영화관 살릴 해법 될까…‘구독형 영화 패스’도입 논의 본격화 [D:영화 뷰]
- ‘일본 투수만 7명’ 아시아쿼터 영입 마무리, 가려운 곳 긁어줄까